모바일 터치를 보면 고객이 보인다

- 고객의 터치 분석을 통해 매출 증대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4-04-07 13:51
서울--(뉴스와이어)--PC에서 모바일로, 스마트폰 보급률이 80%에 육박하면서 모바일로 쇼핑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이 중심이 되어가는 시장 변화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용 사이트를 제작하여 모바일 쇼핑 수요를 잡는데 안간힘을 쓰고 있다.

기존의 웹사이트와 다르게 화면도 작아지고 마우스도 없어진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은 어떻게 반응할까?

웹분석 전문 기업 비즈스프링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방문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모바일웹에 히트맵을 적용하여 ‘터치’의 패턴을 분석하였다.

히트맵이란 마케팅 분석 서비스로 고객의 클릭이나 터치를 수집하여 일정한 이미지 위에 열 분포 형태로 표현하기 때문에, 웹사이트을 비롯한 모바일의 고객 행동 분석에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웹에 히트맵을 적용한 결과 가격에 민감한 고객들은 무의식적으로 숫자를 많이 터치하였으며, 링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곳은 연속하여 터치하기 때문에 히트맵이 진하게 나타나는 경향을 주로 보였다. 이런 경우 링크를 수정해 주면 고객의 행동 흐름을 유도하고 매출 증가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초로 히트맵을 모바일 분석에 제공하고 있는 비즈스프링 담당자는 “모바일웹은 작은 화면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전환을 유도해야 하는 만큼, 전환구조가 간단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랜딩페이지에서 방문자들의 터치가 어디를 향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웹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영자가 방문자의 패턴에 관심을 가지고 전환에 이르기까지 어렵지는 않은지, 사이트에 문제는 없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해결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스프링 소개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2년동안 웹분석 서비스를 운영해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이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 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 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제공과 고객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분석 서비스이다.(* 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약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SaaS사업팀
이채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