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대학 수료식 및 입학식, 성황리에 마쳐

- 출판기념회, 저자사인회 및 손홍욱 강사 동 대학 교수 임명

2014-04-07 15:23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일 코엑스에서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학장 최재용) 수료식 및 입학식 그리고 출판기념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70여명의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 임용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소셜미디어대학 수료자는 총 24명으로 지난 1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주간의 모든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 수료자들은 10주 동안 SNS 전반에 걸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카페, 카카오스토리마케팅, 스마트폰활용교육 등 다양한 SNS 마케팅 채널에 대한 전문가 과정을 이수했다.

그동안 이 과정을 이수하고 배출된 소셜미디어 전문 강사들은 전국의 대학, 정부기관, 공사, 기업체, 도의회, 경찰서, 검찰청, 농업기술센터, 소상공센터 등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교육 및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강의 등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개인 사업에 이 과정을 도입해 꽃 배달 쇼핑몰, 낚시쇼핑몰의 CEO 및 직원들이 SNS 마케팅 전문가교육 수강 후 랭키 닷컴에서 1위를 하는가 하면 광고비용은 적게 들고 매출은 증대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로써 한국소셜미디어대학에서 배출한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의 전문강사 및 SNS 마케터로서 활약이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기수에 수료한 손홍욱 강사에게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 임명장이 수여돼 향후 동 대학 교수로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어진 입학식에서는 전국에서 SNS 전문 강사가 되기 위해 지원한 18명 신입생에 대한 입학식 및 소개가 이어졌다.

출판기념회에서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을 수료한 11명의 소셜미디어 전문 강사들이 모여 공동집필한 ‘따라하면 대박 나는 SNS’에 대한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를 가졌다.

지난달 18일 정부의 신 직업 육성 발표와 맞물려 소셜미디어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한국소셜미디어대학으로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소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