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관광 그룹사, 일본 관광객 유치 합동 로드쇼 진행

- 일본 여행객 맞춤 서비스와 이벤트 진행

- 인센티브 제시하며 한국 관광 상품 개발 요청

서울--(뉴스와이어)--롯데그룹의 관광 주력사인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4월 7일 도쿄에서 로드쇼를 열며, 한국 방문 캠페인을 펼쳤다. 롯데 관광 그룹사들이 갖추고 있는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한국 여행 상품과 단체 여행객 유치를 위한 특전 등을 발표했다. 롯데 3사가 함께 일본에서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국 관광 · 쇼핑의 장점과 여행 프로모션 설명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행사 로드쇼에서는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인센티브를 제시하며 한국 관광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요청하기도 했다. 면세점 선불카드와 LVVIP 라운지 무료 이용권, 롯데호텔 무료 식사권 등의 특전을 제공해 한국 여행 패키지 상품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제안했다. 9일 오사카에서도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양국 간의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어머니 날 기념 이벤트와 한국 방문 일본 여행객에게 선불카드 증정

롯데면세점은 ‘어머니 날’을 기념해서 5월 31일까지 일본 야후 사이트에서 ‘Happy Mother's Trip’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너 광고를 클릭하고 모녀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 총 100쌍을 선정해 서울, 부산, 제주, 괌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여행객 중 1불 이상 구매 고객 모두에게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또는 인천공항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권 선불카드를 증정하는 등 일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추가로 지원해 한국 여행의 동기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 롯데면세점 모델, 배우 최지우 로드쇼 참석

드라마 <겨울연가> 이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한류 여배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최지우는 롯데면세점 모델 자격으로 참석한다. 지난 2013년 2월에도 최지우는 롯데면세점 모델로서 후쿠시마 난민 구호 활동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적이 있다. 2010년부터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최지우는 한국 추천 관광지, 롯데면세점 모델로서의 소감, 면세점 쇼핑 노하우 등을 직접 설명하며 토크쇼를 진행했다.

최지우는 “일본 대중들의 과분한 사랑에 대해 항상 고마움을 느낀다”며 “매력적인 관광지인 한국과 롯데그룹 3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일본 관광객들이 여행의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류스타 출연한 뮤직비디오와 단편 영화 일본에서 최초 공개

이번 로드쇼에서 롯데면세점은 단편영화 두 편을 공개한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근석과, 최근에 신한류 여배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박신혜의 러브스토리인 ‘Dream Journey in Jeju’, 그리고 최지우와 2PM의 판타스틱한 부산 여행기를 담은 ’Dream Journey in Busan’를 최초 공개한다. 한국의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제주와 부산의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한류 스타들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져 큰 볼거리를 선사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모델들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을 제작했으며 올해 새롭게 합류한 모델들을 주인공으로 뮤직비디오 2탄을 제작, 오는 18일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1편의 경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천만 건을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면세점의 한류 문화 콘텐츠는 민간 기업의 차원을 넘어 한국 홍보 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글로벌 Top 2를 위한 도약,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1980년 오픈한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아시아 1위 면세점의 모습을 갖췄으며, 현재 약 650여개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4위 면세점으로 성장했다. 지난 15년간 매년 16% 이상 성장해 온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매출액 3조 5천억 원을 넘어섰다.

롯데면세점이 꾸준한 성장을 해 온 그 밑바탕에는 일본 관광객들의 신뢰가 있었다. 2010년 이후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일본인 누적 구매객 수는 1천만 명을 넘어섰다. 개별 자유 여행객 수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일본인 여행객들이 쇼핑과 관광의 질적 측면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2015년 글로벌 Top 2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은 배용준, 최지우부터 이민호, 박신혜까지 한류 스타를 모델로 등용해 일본을 비롯해 중국,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매력과 쇼핑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과 더불어 해외 공항 면세점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시내 면세점을 꾸준히 발굴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 오는 6월 롯데면세점 괌공항점 그랜드 오픈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7월 괌공항 면세점 사업권을 따냈으며, 2022년까지 10년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6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면적은 총 2250m²(680평)로, 향수와 화장품, 패션잡화, 시계, 주류, 담배 등 전 품목을 취급한다. 지난해 1월 오픈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공항점과 지난해 6월 오픈한 자카르타 시내점은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쇼핑 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더불어 총 4개의 해외점을 운영하고 있는 롯데면세점은 일본인들에게 친숙한 괌공항점 오픈을 계기로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좀 더 나은 쇼핑 환경을 만들고자 그랜드 오픈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원준(李元濬)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일본인 관광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로드쇼를 기점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35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호텔, 롯데호텔

▲ 오는 6월 30일, 롯데호텔 괌 오픈

롯데호텔은 1938년 개관한 한국 최초의 민간호텔인 ‘반도호텔’을 시작으로, 35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호텔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호텔과 리조트로 발전해 왔다. 한국의 서울, 제주, 울산, 부산, 대전 등 주요 도시를 비롯해 해외에는 러시아 모스크바, 베트남 호치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등 총 12개의 호텔을 운영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딩 호텔로 도약하고 있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서울의 경우 투숙객의 절반 이상이 일본인이며, 오랜 시간 동안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일본인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롯데호텔은 2018년까지 중국 심양, 미국령 괌, 베트남 하노이 등 40여개 호텔을 오픈, 운영할 예정히다. 올해 6월 30일 <롯데호텔 괌>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괌을 방문하는 일본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전세계 트래블러들에게 사랑받는 롯데호텔

롯데호텔서울은 지난 30여 년간 대규모 국제행사의 공식 호텔로서 한국 호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온 결과 비즈니스 전문지인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 ‘비즈니스 트래블러(Business Traveler)’, ‘TTG(Travel Trade Gazette)’, ‘Conde Nast Traveler’ 등에서 한국 최고의 호텔, 서울 최고의 호텔 등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나아가 최근에는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밀레가이드(Miele Guide)’로부터 2010년 이후 3년 연속 ‘한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국내 최초 미슐랭 3스타 셰프 레스토랑인 ‘롯데호텔서울’의 ‘피에르가니에르 서울(Pierre Gagnaire à Séoul)’이 선정되었다. 이와 동시에 ‘밀레가이드2013년 에디션’ 에서는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6위’를 달성하는 등 한국 레스토랑으로서는 최초로 아시아 Top 20에 진입하는 큰 성과를 이루는 등 글로벌 체인호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 롯데호텔, 2018년까지 40여 개 호텔 체인 운영

해외 진출에도 더욱 힘을 쏟아 향후 2018년까지 중국 심양, 미국령 괌, 베트남 하노이 등 40여 개의 호텔 체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업스케일 호텔 사업을 적극 추진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특급호텔 수준의 시설을 구비해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과 비즈니스맨에게 최적의 휴식 공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호텔은 한국 업계 최초로 업스케일 호텔 사업에 앞장서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낸 경험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09년 서울 공덕동에 오픈한 ‘롯데시티호텔마포’는 최고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로 연간 객실 판매율 90%를 돌파하며 성공적 입지를 굳혔고, 2011년 김포국제공항 롯데복합쇼핑몰에 문을 연 롯데시티호텔 2호점인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도 단기간 내에 업스케일호텔 업계를 리딩하는 선두주자로 거듭났다.

▲롯데호텔, 국내 호텔업계 신 문화 창조의 선두주자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서울에 한국 내 최초로 미슐랭 3스타 셰프 레스토랑 ‘피에르가니에르 서울’을 오픈(2008년 10월)하며 한국 외식업계에 신선한 충격과 영향을 주었다. 선진화된 식문화의 도입은 한국인의 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예약하지 않으면 맛보기 어려울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롯데호텔서울 본관 22층에 위치한 한국 내 최초의 여성 전용층인 ‘레이디스플로어’와 일본 최대의 캐릭터 회사인 산리오사와 합작으로 롯데호텔제주에 신설한 '헬로키티 캐릭터 룸’, 객실 내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마주할 수 있는 롯데호텔월드의 ‘캐릭터 룸’ 등은 기존의 획일적인 객실 인테리어에서 탈피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객실이다.

이 밖에도 2011년 롯데호텔서울 본관 1층에 오픈한 ‘롯데호텔 갤러리’는 국내 최초의 호텔 직영 갤러리로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사진 등 장르를 망라해 국내외 유명 기성·신예 작가들의 예술작품을 연중 전시하여 내국인을 포함한 세계인들에게 한국 예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장(場)으로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같은 해 5월에는 한국 호텔의 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는 ‘호텔박물관’을 국내 최초로 오픈 하여 시대적으로 변모해온 한국호텔과 관광 산업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발전해갈 글로벌 시대의 흐름을 가늠해볼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현재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일본 시장에 대한 분석은 물론 로드쇼, 트래블 마켓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해 호텔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여행객이 롯데호텔을 비롯해 롯데면세점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대해서도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가 일본과 한국 간의 관광 산업 교류를 활성화 하고 발전시키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올해로 개원 25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한국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로 서울 도심에 위치해 있다. 레저, 관광, 쇼핑 등을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365일 날씨와 상관없이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는 테마파크로 사랑을 받고 있다. 총 45종의 스토리가 담긴 각종 첨단 놀이시설과 퍼레이드, 캐릭터 뮤지컬 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365일 즐거움을 선사한다.

▲ 한류드라마 촬영 명소를 돌아보는 재미

특히, <천국의 계단>, <풀하우스> 등 한류 드라마의 단골 촬영지로 일본, 중국 등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서울 강남 지역 인기 관광지 1위로 선정되는 등 서울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연간 70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100만명에 이를 정도다. 이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일본어가 가능한 캐스트 및 일본어 가이드맵을 파크 곳곳에 배치해 일본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생각하고, 일본어로 진행되는 프리미엄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해 파크 전체를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 실내외 파크 속 흥미로운 어트랙션과 엔터테인먼트 쇼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실내와 실외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유일의 테마파크이다. 실내 테마파크인 ‘어드벤처’는 천정 유리 돔의 자연광 아래 작은 지구마을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석촌호수 위에 위치한 실외 테마파크 ‘매직 아일랜드’는 매직 캐슬을 중심으로 이국적인 건축물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러한 환상적인 공간 아래 총 45종의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담긴 각종 첨단 놀이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시속 72km로 급발진하여 72도 각도로 21m 높이를 급상승하는 후룸코스터 ‘아트란티스’, 80m 상공에서 시속 100km 속도로 2초만에 급하강하는 고공 자유낙하 놀이시설 ‘자이로드롭’ 등 혁신적인 놀이시설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세계 유명 축제들을 계절별로 소개함으로써 각국의 이색적인 축제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이탈리아 가면무도회를 테마로 한 ‘마스크 페스티벌’, 시원한 눈과 정열의 삼바가 어우러지는 ‘시티 바캉스’, 익살스러운 유령들의 즐거운 ‘핼러윈 파티’, 실내에 펑펑 내리는 하얀 눈과 알록달록 산타 마을로 채워지는 ‘크리스마스 대축제’ 등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퍼레이드와 캐릭터 뮤지컬 쇼 등 하루 약 50여 회의 엔터테인먼트 공연이 365일 열린다.

▲ 세계적 테마파크로의 도약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글로벌 TOP 5 테마파크’를 목표로 국내외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김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다. 그 이후로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중국 Shenyang 테마파크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성공 DNA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다양한 개발에 참여해 글로벌 테마파크로의 면모를 갖춰나가며 ‘글로벌 TOP 5 테마파크’란 목표를 달성, 세계적 브랜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양기승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