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이치텔레콤, 아부다비 미디어에 ‘라이브스트림 퍼폼’(LiveStream Perform) 솔루션 제공…글로벌 스트리밍 및 다화면 분배 지원
- 멀티플랫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 옥토쉐이프 지원 ‘라이브스트림 퍼폼’ 이용해 전 세계에 OTT 리니어 채널 제공
전 세계가 아부다비미디어 웹사이트(admedia.ae)에서 온라인으로 재생할 수 있는 스포츠, 뉴스, 드라마 기반 콘텐츠는 앞으로 PC, 모바일 기기, 아부다비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 복수의 화면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아부다비 미디어는 ‘라이브스트림 퍼폼’의 가속 기술을 이용해 AD 스포츠1 HD, AD 스포츠2 HD, Ad 스포츠 엑스트라 HD(Ad Sport Extra HD), AD 알 쿨라 HD(AD Al Oula HD), AD 알 에마라트 HD(AD Al Emarat HD), AD 드라마 SD 채널 콘텐츠를 라이브 스트리밍과 주문형 스트리밍 방식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라이브스트림 퍼폼’은 기존 가입자 및 신규 가입자를 겨냥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어떤 기기에서든 일관적인 고화질 비디오 재생을 지원한다.
알리 알 샤이바(Ali Al Shaiba)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 이사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일류 콘텐츠 공급업체와 손잡고 각 사의 콘텐츠를 우리 고객들에게 최상의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한다”며 “현재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두루 검토한 끝에 품질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예측 가능한 균일 요금 가격모델을 위한 우리의 모든 필요사항을 일관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은 도이치텔레콤 BDI가 제공하는 라이브스트림 퍼폼뿐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스트림 퍼폼’의 광범위한 솔루션 모음에는 다화면 기기에 대한 IP 제공 및 분배 서비스와 더불어 채널 포착을 위한 위성 다운링크, 권한관리 제어를 위한 차단, 리치 미디어 및 독자 콘텐츠 보호를 위한 토큰 및 도메인 인증 서비스 등이 있다. 채널들은 적응 비트율과 다기기 지원을 위해 인코딩되며 콘텐츠는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위해 녹화된다.
카림 엘-카젠(Karim El-Khazen) BDI 부사장은 “중동에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라이브스트림 퍼폼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우리의 우수한 솔루션이 아부다비 미디어와 그 고객들을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차원의 동영상 배급의 세계로 안내해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스트림 퍼폼’은 방송TV를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광대역 TV로 진화시키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허 받은 스트림 가속 시스템은 멀티캐스트 기술과 어우러져 우수한 TV 품질과 함께 통신 사업자, OTT/IPTV 서비스 사업자,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를 위한 합리적 비용의 상업 모델을 지원한다. 이로써 이들은 수백만 대의 기기와 연결된 전 세계 가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전 세계 주요 방송사 및 직접 방송 위성 서비스 사업자들이 ‘라이브스트림 퍼폼’을 이용해 각 사의 콘텐츠를 IP 네트워크로 전송하고 있다.
아부다비 미디어(Abu Dhabi Media) 소개
아부다비 미디어(Abu Dhabi Media)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멀티 플랫폼 미디어 기업이다. 이 회사는 무료 및 유료 TV, 라디오, 출판, 디지털 미디어, 장편극영화, 음악, 야외방송/제작 및 인쇄 분야에 걸쳐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20여 개를 거느리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admedia.a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소개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은 세계적인 통합 통신기업으로 2013년 12월 31일 현재 1억4200만 명 이상의 모바일 가입자와 3100만 유선 회선, 1700만여 광대역 회선을 보유하고 있다. 도이치텔레콤 그룹은 일반 소비자에게 유선 네트워크, 모바일 통신, 인터넷, IPTV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과 기업 고객을 상대로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도이치텔레콤은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약 22만9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3 회계연도에 601억 유로의 총수입을 기록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독일 이외 국가에서 발생했다.
상세 정보는 http://www.telekom.com/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개발혁신부(Business Development and Innovation, BDI) 소개
도이치텔레콤 국제도매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의 핵심 부서인 사업개발혁신부(Business Development and Innovation, BDI)는 기업, 통신사업자, 콘텐츠 서비스 제공업체, OTT(Over-The-Top) 사업자에 대해 클라우드 전송 모델을 구현하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 개발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들과 제휴해 개발된 BDI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디지털 전송 분야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제공된다. BDI의 주력 분야는 콘텐츠 수익화, 클라우드 구현, 빅데이터, 보안 등이다.
도이치텔레콤 BDI 제공 서비스에 관한 상세 정보는 www.telekom.net/bdi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옥토쉐이프(Octoshape) 소개
스트리밍 미디어 혁신 기업인 옥토쉐이프(Octoshape)는 공용 인터넷에 TV 품질, TV 스케일, TV 경제학을 접목하는 데 필요한 지원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방송TV에서 광대역TV로의 전환에 교량역할을 하고 있다. 옥토쉐이프의 접근방식은 일반적인 콘텐츠전송망(CDN) 체계보다 확장성과 유연성이 우수하고 비용부담이 적으면서도 다중에게 다양한 기능과 우수한 품질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전 세계 주요 방송사와 직접 방송위성 서비스 사업자들이 옥토쉐이프의 솔루션을 통해 IP 네트워크로 자사 콘텐츠를 광대역 연결 기기에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octoshap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AG)
국제 도매 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
리사 엘리자베스 크렌츠(Lisa Elisabeth Krenz)
+49 (0) 228 18118798
e.krenz@telekom.de
이 보도자료는 Deutsche Telekom AG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