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ACE Fair, 4년 연속 국제전시회 인증 획득
광주광역시는 ‘광주 ACE Fair'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난 1월 3년 연속 유망전시회 선정된데 이어 국제전시회로 인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광주 ACE Fair'는 지난 2009년부터 국제전시협회(UFI,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전시회 인증기관)의 국제전시회 인증을 획득·유지해 국내 문화콘텐츠 관련 전시회 중 유일하게 인증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국제전시회 인증은 참가 업체와 참관객 수 등이 우수한 전시회 가운데 2회 이상 개최 실적, 해외 참가업체 수 10% 이상, 해외 참관객 수 5% 이상 등에 관한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공인하는 제도다.
지난 2006년부터 개최한 광주 ACE Fair는 방송·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등 라이선싱 관련 전 품목을 다루는 종합 문화콘텐츠 전시회로, 올해는 9월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등에서 열린다. 국내·외 참가업체 400개사, 바이어 350명을 목표로 전시회, 라이선싱 상담회, 학술행사, 특별·부대행사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오순철 광주시 문화산업과장은 “광주 ACE Fair가 3개 기관에서 연속 우수 전시회로 선정돼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전시회임이 입증됐다”라며 “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올해 행사도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문화산업기획담당 김용만
062-613-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