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장르 게임 핵심 원리를 유니티 엔진으로 깨우치는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출간

- 원서, 일본 CEDEC AWARD 2013 저술상 수상

- 유니티 엔진 사용법 및 장르별 게임 개발 원리와 구조에 대한 제작 방법을 다루어 실제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어

서울--(뉴스와이어)--언제까지 유니티 입문서를 보면서 엔진 사용법만 익힐 것인가! 유니티는 다룰 줄 알고 C#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다면, 이제 단 한 권으로 10가지 장르별 게임 개발 원리와 구조에 대한 제작 방법을 익혀서 진짜 나만의 게임 제작에 도전해 보자.

10가지 장르별 게임 개발 원리와 제작 방법을 다룬다

이 책은 장마다 새로운 게임 하나를 다룬다. 각 장의 시작부분에서는 ‘게임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조작 방법이나 규칙 등 게임 방법을 모를 때는 이 부분을 살펴보라.

이어서 ‘아이디어 메모’에서는 이 책의 게임이 어떻게 해서 만들어졌는지에 관한 내용을 소개했다.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스크립트 일람’에서는 게임에 포함된 C#의 스크립트를 간단히 설명하고 있으며, 이후부터는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스크립트의 수가 상당히 많은 게임의 경우에는 대표적인 것만 다루었으며, ‘배열을 쉽게 다루기 위한 클래스’, ‘스프라이트 관리’ 등 범용적인 스크립트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명을 하지 않았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만일 당신이 유니티 사용법을 알고 있고, C#도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으며, ‘혼자서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유니티의 사용법이나 C#에 관한 좋은 책은 이미 많이 나와 있으며, 이러한 책들을 이미 읽은 분들에게 반드시 읽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게임을 제작해 보면 마우스나 터치 패널의 입력, 캐릭터의 적절성 등 게임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것들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사용법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이미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게임의 규칙이나 플레이 방법 등은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필요한 부분이 달라진다. 다시 말해,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 스스로 규칙이나 플레이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게임의 구조’에 대한 제작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 점핑 액션 : 키를 누르는 시간차를 두어 점프의 높이를 바꾼다.
· 슈팅 : 유도 레이저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만든다.
· 조각 그림 퍼즐 : 조각을 무작위로 흩어 놓는다.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게임의 구조’ 제작 방법을 10가지 장르별 샘플게임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 책이 ‘게임의 메카닉스’라는 말도 자주 듣는다.

지은이 카토우 마사키

경력직으로 NAMCO(현 BANDAI NAMCO STUDIO)에 입사했다.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사내 미들웨어 개발이나 기술 연구,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새로운 게임의 시험제작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대표작으로 ‘Fitness Party’, ‘Muscle 행진곡’ 등이 있다. 최근에는 NPR(Non Photorealistic Rendering)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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