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3.18%대 최저금리은행 찾으려면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확인은 필수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4-04-10 11:46
서울--(뉴스와이어)--잇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대출상품의 특징을 합한 혼합형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인하하면서, 5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이 연3.18%까지 가능하게 되었고, 이에따라 기존에 받아두었던 주택담보대출을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으로 갈아타기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전해진다.

# 경기도 성남에 살고 있는 L씨는 3년 전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다. 최근 대출금리가 낮아진 것 같아 이자를 줄여보려고 주거래 은행을 찾았지만, 의외로 금리는 높았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있다는 말에 그냥 돌아왔다. 근데 옆집에 사는 P씨는 이상하게도 연3.18%대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400만 원 이상 이자를 줄였다고 한다. 도대체 P씨는 어떻게 했던 것일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은행별, 보험사별 대출금리현황, 담보대출조건 등 주택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살펴봐야 할 것들도 많고, 금융사들의 종류도 많아서 ‘어디가 금리가 저렴한지’, ‘어디가 조건이 좋은지’ 비교해보려면 하루 이상 시간을 내서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으면 힘들다”고 말하면서, “이럴 때는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상담신청 후 채 30분도 되지 않아 각 은행의 특판금리부터 최저금리와 조건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P씨는 금리비교서비스를 잘 활용했기 때문”이라며, 특히 상반기가 되면 은행들은 금리우대 특별판매라고 하는 것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특별금리 시기를 잘 맞춰서 대출 신청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담보대출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런 주택담보 대출의 금리우대 특별판매 정보도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 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에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현재 A은행은 5년 단기 고정 금리 대출을 금리우대 조건을 다 만족했을 경우 연3.18%로, B은행에서 3년 단기 고정금리 주택담보 대출을 연3.3%대에서 특별금리로 판매된다고 한다.

금리비교 사이트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다. 고객들은 비용 걱정 없이 개인신용정보(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지 않아도, 거주하는 주택이나 아파트 현황과 간단한 질문에 답변만 해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는 간단한 상담 신청만으로도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고,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진행되어 알뜰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상담신청하거나, 간편 상담신청 접수, 또는 대표번호 070-8785-8812로 접수를 하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에게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 대출, 아파트담보 대출, 빌라담보 대출, 전세자금 보증금 담보대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등 주택 구입 자금대출(아파트매매 잔금 대출, 경락 잔금 대출, 분양 잔금 대출)부터, 이자 싼 곳, 최저 금리 은행으로 주택 담보 대출 갈아타기에 필요한 금융사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해주고, 대출이자 계산기, 대출한도 조회, 심지어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이나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의 신청방법과 안내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다율모기지 소개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bankapt.com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kr
모기지메이트: http://www.mortgagemate.co.kr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뱅크아파트공인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5-79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