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과학원, 수산용 의약품 해설집 개정판 발간

부산--(뉴스와이어)--수산용 의약품을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요약한 책자가 발간됐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정영훈)은 국내에서 승인된 수산용 의약품을 쉽게 설명한 ‘수산용 의약품 제품 요약 해설집’개정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2011년의 개정판으로 수산과학원이 수산용 의약품의 인허가기관으로서 법적권한을 위임받은 후 처음 발간한 것으로 양식어류의 질병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국내에서 사용 승인된 수산용 의약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해설집이다.

※ 2013년 3월23일부터 동물용의약품 중 수산용에 대한 관리·감독 업무가 신설된 해양수산부로 이관됨에 따라 수산과학원이 수산용 의약품의 인허가 권한을 위임받음

해설집은 항생제·백신·소화제·비타민제·영양제·호르몬제·마취제 등으로 분류된 수산용 의약품 총 760개 제품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소개된 제품은 ▲항생제 329개 ▲영양제 277개 ▲소화제 59개 ▲구충제 49개 ▲소독제 19개 ▲백신 20개 ▲마취제 3개 ▲호르몬제 2개 ▲보조의약품 2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수산과학원은 이번에 발간한 해설집을 양식어업인과 관련단체 등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관련 정보는 어병정보센터 홈페이지(http://fdcc.nfrdi.re.kr)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파일(pdf)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산과학원 서정수 박사는 “어업인들이 이 책자를 잘 활용해서 양식 어류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연구소/병리연구과
051-720-2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