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4 서울시 도시가족 주말농부’ 개최

- 서울시 어린이가족 1500명, 전국 농촌에서 즐기는 농부체험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4-04-13 10:47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와 서울시는 서울시민 어린이가족을 대상으로 주말 전국 농촌에서 농부체험을 할 수 있는 “2014 서울시 도시가족 주말농부” 1회차 과정을 지난 12일(토)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농촌마을에서 우수 농산물을 수확체험하고 농작물이 음식이 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가족단위 食사랑農사랑운동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날 농촌체험에는 경기도 연천 새둥지마을에서 돼지감자 수확, 돼지감자전 부치기, 토마토 모종내기, 토마토 떡볶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지난해 시범실시로 높은 호응을 받아 올해는 총 18회, 1500명을 대상으로 대폭 확대하여 실시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체험비는 농협과 서울시가 지원한다.

참가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食사랑農사랑운동홈페이지(www.식사랑농사랑.com)를 참조하면 된다.

농협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정착되면 소비자와 농산물 생산자간에 신뢰가 형성되어 얼굴 있는 우리 농산물의 직거래가 활성화될것으로 기대된다”며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고 서울시민의 새로운 주말 나들이 행복충전 문화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02-2080-5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