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2014 대구기능경기대회서 5종목 수상 쾌거 이뤄

-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2014 대구기능경기대회의 주연이 되다’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9일 개최한 ‘2014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와 ‘2014 울산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 3종목과 우수상 2종목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4년도 대구기능경기대회’는 48개 직종에 총 614명이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섬유패션캠퍼스는 ‘2014년도 대구기능경기대회’에 의상디자인 분야 금상(패션메이킹 05학번, 영진직업전문학교 강사 강진숙), 침선공예 분야 금상(패션메이킹 05학번, 포항문화센터 강사 천민경)과 우수상(패션메이킹 13학번, 김민지), 천연염색 분야 우수상(텍스타일컬러디자인 13학번, 윤정수)을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울산기능경기대회에서 한복 분야 금상(패션메이킹 09학번, 윤현정)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을 하게 되었다.

금년 4월에 각 시·도에서 동시에 펼쳐진 지역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은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을 부여받게 되어 다시 한 번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침선공예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천민경(페션메이킹 05학번)씨는 “이번 대회를 위해 교수님들께 많이 찾아가 여쭈어 보면서 많은 연습을 했다. 졸업했지만 교수님들께서 대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셨고, 그만큼의 결과가 나와서 보람이 있다”고 말하며 “곧 있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패션과 섬유에 관해서 만큼은 최고임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천연염색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윤정수(텍스타일컬러디자인 13학번) 학생은 “새로 만들어진 종목이라 잘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었지만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쁘다. 다음번 대회에는 더 많이 준비해서 천연염색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대구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관계자는 “지도교수님들의 열정과 참가자들의 노력과 부모님들의 도움이 이루어낸 결과물이다”고 말하면서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기초이론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기술을 조금 더 연마해서 각자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