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 ‘통일언어교육사’ 자격검정 시행 ‘첫 삽’

파주--(뉴스와이어)--이창호스피치(대표 이창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정보서비스에 등재 자격인 ‘통일언어교육사 Speech Unification Master(SUM)’ 자격을 국내에서 계발 및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외 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통일언어교육사’는 한반도의 통일 전후 및 국내외 거주하고 있는 새터민에게 의사소통, 상담, 협상교육, 평가 등에 관해 전반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필요한 사무의 업무 수행 능력을 검정한다.

이창호스피치 고위 관계자는 “남북한 언어에 현실적인 차이점이 있기에 소통문제, 경제문제, 교육문제, 복지문제 등등 상당 부분의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다고 본다”면서 “급격히 변화하는 동북아와 남북관계의 상황 속에서 평화통일의 실현을 위해 언어의 차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격검정은 통일언어교육사로서의 자질과 실무능력을 철저히 검증할 것이며 단, 스피치 지도사 및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와 같은 동등한 자격을 가진 자에 한해서 응시할 수 있다. 첫 번째 자격 검정은 올 가을에 시행될 예정이다.

이창호스피치 소개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리더십교육,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