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어교육 그룹 百特英语 CMS 압구정본원 방문

- 지난해 중국 교육연맹 CMS 방문 기사 보고 방한 결심

- CMS 수학교육 방식 “상상 그 이상”이라며 감탄해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4-15 08:55
서울--(뉴스와이어)--중국의 영어교육 그룹 百特英语(Better English) 관계자들이 지난 4월 7일 오후 CMS에듀케이션 압구정본원(서울 강남구 소재)을 방문했다.

이들은 중국 내 교육신문에 실린 중국교육연맹 소속 학원장의 CMS 방문 후기를 보고 이번 방한을 결심하게 됐다. 중국교육연맹 관계자 15명은 지난해 12월 28일 CMS 압구정본원을 방문한 바 있다.

교육신문의 기사 내용을 요약하면 “중국 교육연맹 관계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의 사고력, 융합교육에 대한 철학과 교육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학원운영 노하우 등을 들었으며, 중국보다 앞선 한국의 학원 교육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또한 CMS 본원 곳곳에 부착된 환영 안내문, CMS 임직원들의 친절한 미소에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쓰여 있었다. 百特英语 관계자들은 이 내용을 보고 한국의 교육환경과 시스템 등이 매우 궁금해졌고, CMS 이충국 대표에 대해서도 큰 호감을 가지게 됐다고 한다.

百特英语 관계자들은 7일 CMS 압구정본원을 방문해, 강의실과 데스크, 학부모 대기실, 교무실, 게시판 등 원내 시설을 둘러보고 중국어 자막의 CMS에듀케이션 소개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CMS 이충국 대표의 강의와 질의응답시간이 1시간가량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자신의 교육철학과 학원 운영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중국 측 한 관계자는 “CMS 학생들이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겁게 공부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대표의 강의를 듣고 CMS의 수학교육 방식이 상상 그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대표의 사고력수학과 융합교육 노하우를 듣고 “중국에서 수학을 가르친다면 CMS와 같은 방법과 환경으로 교육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CMS의 수업방식 중 토론 중심의 수업이 百特英语의 교육 방식과 매우 유사하다며 반겼다.

CMS에듀케이션은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수학,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학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중·고등 수학 완성반과 과학영재학교·특목고 입시, 수학·과학 경시를 위한 대비반도 운영 중이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