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 도입

-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익명으로 안전하게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4-04-15 09:06
서울--(뉴스와이어)--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반부패·청렴과 관련한 제보의 익명성과 접근성을 강화한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을 15일부터 도입하기로 했다.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은 IP 추적을 방지하여 제보자의 익명성을 철저히 보장하는 것은 물론 금품 및 향응수수, 알선청탁, 횡령 등 비윤리적인 행위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교직원공제회가 제작, 배포한 ‘클린스티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거나 홈페이지(www.ktcu.or.kr)의 ‘반부패 익명제보’ 배너를 클릭, 레드휘슬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기존에 운영 중인 ‘반부패 신고 핫라인(02-767-0100)’과 홈페이지의 ‘반부패 신고센터’를 통해서도 제보가 가능하다.

교직원공제회 미래전략실 이병민 차장은 “이번 익명제보시스템 도입으로 본회는 물론 산하사업체가 바르고 정직한 The-K가족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 2년 연속(‘11년, ’12년)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그 결과 2013년에는 748개 공공기관 중 단 2곳 뿐인 청렴도 측정 면제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