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14년 아웃도어 스쿨 캠프 참가자 모집

-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자연의 활력을!

2014-04-15 11:35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 www.nyc.or.kr)은 ‘아웃도어 스쿨 캠프’에 참가할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모집한다.

‘아웃도어 스쿨 캠프’는 과도한 학업과 실내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여가활동에 지친 청소년들이 야영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실외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신체적 발달을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캠프는 5월부터 9월 사이에 총 5회기 1박 2일 및 3박 4일의 일정으로 짜여 있으며, 야영활동을 기초로 야외 레포츠 활동, 수상활동, 영상활동 등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8월에 진행될 4회기에는 부모님을 초청하여 참가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캠프의 총 일정과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1차] 5.24(토) ~ 25(일) 오리엔테이션, 관계형성, 야영법
[2차] 6.21(토) ~ 22(일) 야영, 야외 레포츠 활동
[3차] 7.19(토) ~ 20(일) 야영, 수상활동
[4차] 8. 6(수) ~ 9(토) 야영, 수상활동, 레포츠활동, 영상활동, 부모님초청
[5차] 9.19(금) ~ 21(일) 야영, 수료증 수여

모집인원은 전국 중·고등학생 24명으로 4명이 한 모둠으로 구성되며 각 모둠별 대학생 멘토가 있어 활동의 안전성을 높일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5월 19일(월)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ny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활동운영부 041-620-7772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