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경남도 최고장인 선정계획 공고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산업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한 기능인 중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산업 기능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타의 귀감이 된 우수기능인을 발굴·포상하기 위한 ‘2014년도 경상남도 최고장인 선정계획’을 공고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최고장인은 22개 분야 96개 직종에서 5명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며, 후보자 접수는 4월 14일부터 5월 9일까지이다.

최고장인 자격요건은 최고 수준의 기능을 가지고 동일분야 및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해오며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으로서, 공고일 현재 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접수일 현재 도내 산업체에 근무 중인 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최고장인을 희망하는 도민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도정소식- 공지사항’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시장·군수, 도내 기업체장, 도 단위 업종별 협회장, (사)대한민국명장회 경남지회장 등의 추천을 받아 경남도 기업지원단 혹은 시·군 담당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최고장인 선정은 경상남도 최고장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월 중에 결정되며, 시상은 9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최고장인 증서와 함께 장려금을 매년 100만 원씩 5년간 총 500만 원을 지급하고, 국내 산업시찰의 기회를 부여하게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경상남도 최고장인 선정 시책으로 기능인이 실질적으로 우대받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경남의 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기업지원단
노사협력담당 이상훈
055-211-2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