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복지관, 전문화된 체육프로그램 통해 장애인 스포츠 활동 지원

-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 수영대회 출전하여 좋은 성적 거둬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4-04-16 09:41
성남--(뉴스와이어)--꽃망울 터지는 4월, 새로운 시작과 함께 한마음복지관에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한마음을 대표하는 수영선수단과 농구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수영선수단은 개인전으로 출전하여 전국장애인수영대회 자유형 부문(200M, 100M, 50M)에서 경기별 메달을 획득하였고, 한마음 농구단 ‘Air attack’은 전국지적장애인농구대회에서 영광스러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한마음레포츠 장애인수영선수단은 한국마사회 분당지점이 후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를 딴 실력 넘치는 수영선수단이다. 선수단을 이끄는 코치선생님들은 체육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소지한 특수체육교사이지만 장애인의 마음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해 사회복지 공부도 시작할 만큼 선수를 아끼는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마음이 선수들에게 전해졌기에 힘든 훈련 속에서도 서로를 생각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한마음을 넘어 성남시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농구단을 꿈꾸는 ‘Air attack’. 이번 전국지적장애인농구대회의 준우승은 그들에게 1등보다 선수들 간의 호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슴깊이 깨닫게 해주었다. 화려한 농구 기술보다는 동료의 마음을 읽기 위해 골대를 향하는 그 순간까지 서로의 얼굴을 놓치지 않는 모습과 경기가 진행되는 내내 선수들과 함께 뛰는 코치의 모습이 관중들을 더욱 열광시켰다. 선수들에 대한 코치선생님의 넘치는 열정과 선수들의 골에 대한 열망이 경기 내내 가득하였다.

수영과 농구 외 에도 재활승마, 신장장애인을 위한 파크골프, 지적·자폐성 청소년을 위한 고등야간특수체육, 중증장애인을 위한 보치아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심신 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마음복지관은 장애인에게 맞는 체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에게 스포츠를 통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모습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또한 당사자가 원하는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좀 더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영기획팀
장바론
031-725-9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