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 추진협의체 발대식 개최

2014-04-16 10:47
수원--(뉴스와이어)--수원영동시장 내 수원비즈플라자에서 (사)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원장 김영갑) 주관으로 ‘도시활력증진 개발사업(지역역량강화사업)’의 추진 협의체 발대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시장 염태영) 및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노사발전재단 경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수경), 수원비즈플라자(총괄 신유섭) 등 수원시 관내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희망 창조 수원’을 주제로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사업을 주관하는 민병구 수원시청일자리창출과장은 “도로정비 등이 주를 이루었던 과거의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과 비교하여 올해 경기도와 수원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지역 및 지역 거주민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한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양질의 일자리가 다수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수원시는 경기도와 협력해 국토해양부의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2014년부터 3년간 진행되며, 수원 지역의 일자리 창출 거버넌스 구축, 창조인재 양성, 주민 주도형 창조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등을 통해 지역기반과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측은 “수원의 은퇴시니어와 경력단절형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육아전문돌봄교사 잼재미, 차문화 전문가, 문화큐레이터, 생태관광활동전문가, 축제전문가 등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며 우수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공모전 및 경진대회 등의 지역콘텐츠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ij.or.kr/

연락처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홍보대행사 이음넷
최진희 팀장
02-539-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