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수협, 군산대에 수산장학금 2400만원 전달

- 해양생산학과 구본승 등 12명 장학금 수여

군산--(뉴스와이어)--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회장 이종구)에서 수여하는 수산장학금 전달식이 16일(수)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접견실에서 개최되었다. 전달식에는 군산대 나의균 총장, 최광돈 군산시수협장, 이상호 군산대 해양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서는 해양생산학과 구본승(1학년), 수산생명의학과 김장철(3학년), 해양생물공학과 문영진(2학년) 등 재학생 12명이 장학금 200만원을 각각 전달받았다.

이날 수산 장학금을 전달한 최광돈 군산시수협조합장은 “군산대학교는 서해안 지역을 대표하는 해양 특성화 대학으로 수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라며 학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나의균 총장은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군산 자유경제구역을 중심으로 조선, 해양, 신재생 부문 특성화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수협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했다.

수협중앙회에서는 어업인 자녀나 졸업 후 수산업에 종사할 계획을 가진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2회씩 수산장학금을 지급하며 우수한 차세대 수산인을 양성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