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넘어 천직을 찾는 당신에게 권하는 특별한 선물,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 출간

뉴스 제공
위닝북스
2014-04-16 13:04
서울--(뉴스와이어)--자기계발 도서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도서출판 위닝북스)가 출간됐다.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는 40명의 저자가 모여 책을 쓴 후 변화된 자신의 인생에 대해 풀어낸 책이다.

40명의 저자가 모여 함께 집필한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는 출간 하루 만에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 책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저서를 출간하고 제 2의 인생을 살게 된 이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 있다. 책 쓰기로 자신감을 찾고, 자신의 천직을 발견하며, 과거의 우울한 기억에서 벗어난 이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이 책의 대표 저자인 <(주)한국 책쓰기·성공학 코칭협회>(이하 한책협)의 총수 김태광 작가는 어린 시절 말더듬증과 지독한 가난, 아버지의 자살 그리고 낮은 학력, 여자 친구의 죽음으로 누구보다 힘든 삶을 살았다. 그랬던 그가 15년간 150권의 책을 펴냈는가 하면 수십 권이 베스트셀러에 올라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인생을 변화시켰다.

쓴 글은 총 5권의 교과서에 실렸고 여러 권의 책이 해외에 수출되었다. 지금은 그를 만나면 누구나 작가, 강연가가 되어 억대 수입을 올리는 최고의 삶을 살게 된다. 과거 영등포역에 위치한 고시원에서 살았던 그가 지금은 강남의 대형 아파트에서 살고, 보통 아파트 값보다 더 비싼 람보르기니를 몰고 다니며, TV에 출연해 책 쓰기, 성공학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일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책을 써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서의 중요성을 제대로 전달하고 있다. “저서는 최고의 학위다”라며, “대학원에 다니며 석사, 박사 학위를 따는 것보다 제대로 된 저서 한 권을 출간하는 것이 자신을 퍼스널 브랜딩 하는데 훨씬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각계각층의 40명의 사람들이 모여 책을 쓸 수 있었을까. 그 해답은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를 기획한 김태광 작가가 운영하고 있는 한책협에 있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3개월 안에 작가가 될 수 있다’를 모토로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배출해 내고 있다. 실제로 한책협에는 한 달 혹은 2주 안에 초고를 마쳤다는 글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한 달에도 수십 건의 출판 계약 후기가 올라오고 있는데 이들은 하나같이 책을 출간한 기쁨과 이를 통한 삶의 변화에 대해 말하고 있다.

김태광 작가는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서 성공하는 것”이라며, “누구나 3개월 안에 책을 쓸 수 있고, 책을 써서 자신을 브랜딩 해야 하는 시대”라고 말한다. 그의 말에 의하면 누군가에게는 평생의 꿈인 ‘책 쓰기’가 한책협 안에서는 한 달이면 이루어지는 ‘최소 단위의 꿈’이라는 것이다.

한책협에는 ‘공동 저서 프로그램’이 있다. 공동 저서는 말 그대로 여러 명의 저자가 모여 함께 집필하기 때문에 최단 기간에 자신의 저서를 가질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화제를 일으킨 ‘책을 쓴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 또한 한책협의 10번째 공동저서이다.

한책협의 공저 프로그램은 일반 자비출판과는 개념이 다르다. 기존의 자비출판이 단순히 책을 찍어내는 데에 목적이 있었다면 한책협은 김태광 작가의 150권의 책을 펴낸 노하우로 직접 첨삭과 책쓰 기 코칭을 통해 저자 스스로 책을 쓸 수 있도록 돕는다. 그래서 한책협에서 공저만 출간해도 칼럼기고, 강연요청이 쇄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들도 다양하다. 교사, 교수, 한의사, 의사, 대기업 임원, 회계사, 변호사, 경찰관, 유치원 원장, 회사원 등이 한책협 프로그램에 참여해 저서를 펴내고 있다.

1차 공동저서인 ‘여자의 물건’을 시작으로 ‘북유럽 스타일 스칸디 육아법’, ‘청춘의 끝에서 만난 것들’, ‘내 아이의 속도’, ‘베스트셀러 작가 되는 비법’, ‘버킷리스트’,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가족은 상처를 허락한다’, ‘화성에서 온 엄마 금성에서 온 아이’, ‘버킷리스트 2’ 등이 이미 출간되었다. 현재는 16차, 17차, 18차 공동저자를 모집 중에 있다.

자료제공 : (주)한국 책쓰기·성공학 코칭협회(cafe.naver.com/bookuniversity), 위닝북스(www.winningbooks.co.kr) 070-4024-7286

위닝북스 소개
위닝북스는 퍼스널브랜딩 전문 출판사이다. 저서를 통해 칼럼 기고, 강연, 코칭,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한 기획 출판을 통해 최단기간,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낸다. 저술-원고-강연의 시스템을 통한 출판사 중심이 아닌 오직 ‘저자 중심’의 브랜딩을 지향하고 있다.

http://www.winningbooks.co.kr

웹사이트: http://wbooks.co.kr/

연락처

위닝북스
이승용 대표
070-4024-7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