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경기 안산 단원고 학생 탑승 여객선 침몰사고 관련 중앙사고수습본부 운영

뉴스 제공
교육부
2014-04-16 13:46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는 2014.4.16일(수) 전남 진도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경기 안산 단원고 학생 탑승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하여 교육부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교육부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장관이 사고 현장으로 즉시 출발하였으며, 동시에 상황반원을 급파하여 사태를 파악 후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내 직원으로 구성된 상황반과 경기도 및 전남교육청 부교육감을 현장에 급파하여 사태 파악, 현장 수습 및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교육부는 참여한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경기교육청, 안산 Wee센터 등과 협력하여,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발생 등에 대한 대비 등 사고 대책 후속조치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부 소개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출신인 서남수 장관이 2013년부터 교육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비상안전담당관실
김봉기 사무관
044-203-6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