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블럭, 토종 플랫폼 ‘킴스큐’로 워드프레스에 도전장

- 웹사이트 구축에서 호스팅까지 원스톱으로 한번에!

- 모듈형으로 간편한 확장 및 관리가능, 오픈형 앱마켓으로 경쟁력 강화한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쉽고 관리하기 편한 웹사이트 구축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Joomla, Drupal 등 콘텐츠 저작관리 시스템(CMS)으로 가장 유명한 서비스인 워드프레스와 유사한 플랫폼 사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기업 레드블럭(대표 권기택, www.kimsq.com)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웹사이트 구축 플랫폼인 킴스큐(kimsQ)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아름다운 재단과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웹사이트가 킴스큐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 후 운영되고 있고 그 외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후발 주자로서 타사와 차별화된 킴스큐만의 특징은 무엇일까? 킴스큐는 비전문가일지라도 몇 가지 규칙만 숙지하면 설치 및 습득이 쉽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을 기반으로 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보여주며, iOS와 안드로이드에 모두 대응할 수 있고 모듈형으로 기능 확장이 간편하다.

또한 초기도입 비용이 필요 없으며, 이후 필요에 따라 전용 앱스토어를 통해 확장 요소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필요한 만큼 무한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발과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에 따로따로 가입해야 했던 호스팅 서비스(kimsQ Live)를 키 제공을 통해 킴스큐에 가입하고 웹사이트 구성 및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킴스큐는 오픈소스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개발한 웹사이트 구축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kimsQ Market)을 이용해 판매가 가능하며, 사용자들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가 참여해 계속 진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의 확장된 개방형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

레드블럭은 킴스큐 서비스를 완벽한 HTML5 기반인 KimsQ Rb V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했으며, 경쟁사 소프트웨어 대비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저용량, 고효율 패키지를 무기로 해외시장 진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레드블럭 소개
레드블럭은 오픈소스기반 웹 솔루션 제작회사로 기업의 효율적인 e비지니스를 지원하는 플렛폼을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레드블럭의 KimsQ RB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유무선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통합 CMS 플렛폼 서비스로, 빠른 속도, 확장의 유연성, 안정성, SNS연동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진화해 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imsq.com

연락처

레드블럭
권기택 대표
1544-15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레드블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