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 국립원예과학원과 학술·연구교류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원예·특용작물의 품종개량과 유전육종법 개발·연구를 위해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학술·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술·연구 협약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의 학술교류와 공동연구 추진, 정보 교환, 전문 인력 교류와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등 연구 협력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주요 협약 내용은 ▲ 공동연구사업 발굴과 추진 ▲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 공동세미나와 토론회 개최 등이다.

건국대 글로컬 산학협력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적 협력관계가 강화되고 공동 연구 수행과 연구정보 교류 등 협업의 시너지 효과가 증대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원예·특용작물의 품종개량 및 유전육종법의 개발·연구 등을 통하여 원예특작산업의 지속적 발전과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농촌진흥청 산하의 국가연구기관이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협약식에서 현근 부총장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가 세계 최고의 인삼특작산업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연구 및 학술교류 협약을 맺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건국대학교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의 관계가 더욱 상호 협력적이며, 발전적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며 환영했다.

고관달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여러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겪었던 어려움들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정보 및 장비 등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