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Smart A’ 출시 반년 만에 고객 95% 무상교체 완료
- 지난해 9월 출시 후 이전 버전(iPLUS) 사용자 대상 무상교체 진행
- 자동화, 클라우드 등 혁신적 기능 적용…사용자 중심의 사용환경 적용도
‘Smart A’는 국내 중소기업의 경영정보화를 이끌며 해당 시장에서 가장 많은 기업의 선택을 받은 ‘iPLUS’의 뒤를 잇는 차세대 주력 Lite ERP 제품이다. 특히, 다른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자동화 등 차별화된 기능을 앞세워 기업 경영관리 SW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Smart A의 특장점은 자동화 모듈을 통해 구현되는 자동회계처리 기능이다. 주요거래 정보를 자동수집해 자동분석 및 자동분개가 되며, 자동으로 전표생성까지 처리해 장부기장의 전 과정이 완전 자동화 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법인세 세무조정 업무를 자동화한 Smart 세무조정 기능 적용을 비롯해 향후 개인 세무조정 자동화, 성실신고확인 자동화 등 지속적인 자동화 기능 추가를 통해 기업의 업무 혁신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Smart A에는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사용자 환경이 추가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클라우드 버전에서는 최첨단 IT 인프라로 구축된 더존 D-클라우드 센터의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운영, 클라우드의 특성에 따른 추가적인 업무 효익도 얻을 수 있다. 물론 사용자의 업무 환경과 필요에 맞춰 기존과 같은 PC 설치형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클라우드 버전의 경우 스마트워크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Smart A로 작업한 정보가 D-클라우드 센터에서 자동으로 3중 백업돼 사용중인 PC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데이터 손실 없이 업무를 지속시킨다. 데이터 유출이나 해킹, 바이러스 등도 걱정할 필요 없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IT자원과 서비스가 Smart A 사용으로 해결되기 때문에 IT 운영관리비 절감 등 경영과 업무 환경 개선이 가능해 진다.
이 외에도 Smart A는 컬러, 디자인, UI 등에서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정감과 편안함은 높여주는 새로운 개념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인 ‘Smart A 모바일’을 통해 최신 경제 뉴스를 비롯해 통합계좌관리, 세무회계 교육동영상, 클라우드 팩스 등 업무에 필요한 핵심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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