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입양청소년 프로그램 ‘통스쿨’

뉴스 제공
대한사회복지회
2014-04-18 09:32
서울--(뉴스와이어)--“저는 “가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얼굴에 사랑이 가득 찬 행복한 미소가 보이시나요? 여러분들도 모두 사랑하세요. 그리고 행복하세요”(2013년 ‘통스쿨’ 참여청소년 소감)

대가족 시대에서 핵가족 구조로 변화된 가족의 형태가 이어온 지 수년이 지난 지금, 많은 부모들은 자녀와의 대화를 어려워한다.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부모와의 대화를 어려워한다. 가장 긴 시간 함께였으며 앞으로도 함께 할 가까운 사이인데, 무엇이 이들로 하여금 소통하는데 이토록 어렵게 만들었을까!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보았을 것이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의사소통의 문제를 입양가족에 초점을 두어 입양청소년이 부모님과 원활한 의사소通(통)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Tong通(통)-School’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대한사회복지회 홍보대사인 배우 박성웅 씨를 명예교장으로 위촉하여 4월 19일 대한사회복지회 별관 4층에서 입학식이 열린다.

‘Tong通(통)-School’은 연기, 노래와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자신의 감정을 알고, 즐겁게 표현하고, 또래와 공유하면서 저절로 배려와 소통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전문강사를 통하여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알고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자신감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마감되는 12월에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 홍보대사 배우 박성웅 씨는 영화 신세계, 찌라시, 역린으로 충무로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부상하였고, ‘Tong通(통)-School’의 명예교장으로서 함께 참여하여 입양가족의 건강한 소통을 응원할 예정이다.

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입양가족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Tong通(통)-School’

입학식 일시 : 4월 19일(토) 오후 2시 00분 ~ 오후 3시 00분
장소 : 역삼동 대한사회복지회 별관 4층
후원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주최 :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
문의 : 이승주 (010-9227-3465. 02-567-8814)

대한사회복지회 소개
밝은 세상을 꿈꾸는 사랑의 쉼터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정부에 의해 전쟁고아의 아동복지를 위하여 설립된 이래 1965년부터 “사랑의 손길펴기” 운동을 통하여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사회와 가정의 무관심으로 친부모와 함께 살 수 없는 아기들을 양육함은 물론 사랑이 가득한 가정으로 연결시키는 입양사업과 갈 곳 없는 중증 장애인들의 재활을 돕는 장애인 복지사업을 행하고 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깊은 상처를 갖게 된 미혼모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미혼모자 시설뿐 아니라 아기를 양육하고자 하는 미혼모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희망과 친구가 되어주는 노인복지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서울 본부를 비롯하여 전국에 5개의 지부와 23개 시설 및 상담소를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ws.or.kr

연락처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개발부 홍보과
이승주
02-567-8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