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세계 최고속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출시

- 고속 UHS-II 인터페이스 표준 최초 지원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4-18 13: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도쿄증권거래소: 6502)은 SD 메모리 카드 표준 버전 4.20에 규정된 초고속 시리얼 버스 인터페이스 UHS-II[2]와 호환되는 세계 최고속[1]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장치 세트 제조사와 칩셋 벤더를 위한 샘플 출하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신제품은 32GB 및 64GB 용량으로 출시된다. 32GB 카드는 초당 260MB의 최대 읽기 속도[3]와 초당 240MB의 최대 쓰기 속도를 구현하며, 64GB 카드는 초당 145MB의 최대 읽기 속도와 초당 130MB의 최대 쓰기 속도를 구현해 두 제품 모두 업계에서 가장 빠른 전송률을 자랑한다.

도시바의 기존 32GB 마이크로SD UHS-I 카드[4]에 비해 쓰기 속도는 약 8배, 읽기 속도는 약 2.7배 향상됐다. 전송 속도도 빨라져 대용량 데이터 영화나 음악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내려 받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카메라 사용자들은 디지털 스틸 사진을 고속으로 연속 촬영할 수 있다.

최근 수년간 고기능 스마트폰과 태블릿 개발과 더불어 고해상도 사진과 영화, 다기능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대용량 외장 메모리와 고속 전송 속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도시바는 이 같은 트렌드에 대비해 UHS-II 호환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시장 수요에 부응할 계획이다.

신제품 개요 및 주요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KL5rKw)

주)

[1] 2014년 4월 17일 현재. 도시바 서베이

[2] UHS-II는 SD 메모리 카드 표준 버전 4.20의 초고속 시리얼 버스 인터페이스로 데이터 전송 속도는 싱글레인 접속 시 56MB/초, 듀얼레인 접속 시 312MB/초에 이른다.

[3] 최대 데이터 쓰기/읽기 속도는 호스트 장치와 파일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4] 마이크로SDHC EXCERIA MUH-A032G (32GB).

읽기 속도: 95MB/초, 쓰기 속도: 30MB/초

* SDHC 메모리카드(32GB)는 FAT32 파일 포맷을 통합한 SDXC 또는SDHC 규격 호환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SDXC 메모리카드(64GB)는 exFAT 파일 포맷을 통합한 SDXC 규격 호환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고객 문의

메모리 마케팅부(Memory Marketing Division)
전화: +81-3-3457-3401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 이 자료에 게재된 정보는 발표일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며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다.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PC,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산업과 사회 인프라 시스템,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 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조 8000억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신제품 개요 및 주요 사양.pdf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사업부(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
다카하타 코지(Koji Takahat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