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호남권 기업주치의센터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4-18 16:15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오늘(18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 이노테크실에서 “제13회 세계한인언론인대회” 일환으로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호남권 기업주치의센터와 각각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군산대 나의균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윤영곤 호남권 기업주치의 센터장, 이건기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장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결과 군산대학교와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호남권 기업주치의센터는 기술·정보교류, 산학협동프로그램 개발, 연계교육과정운영, 인턴십·현장실습·취업지원, LINC 등 산학협력사업 및 상호 관심 분야 등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었다.

협약 체결 후에는 “언론이 앞장서는 해외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세미나에서는 군산대 김동익 산학협력단장이 “국내 일자리 현황”, 윤영곤 호남권 기업주치의센터장 “해외 일자리 현황”, 이건기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장이 “해외에서의 고용 성공 사례” 등을 발표하며, 학생 해외취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하였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해외취업을 위한 군산대학교의 인프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