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실기시험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19일 오전 9시부터 ‘2014 제1회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캠퍼스 내 공학관에서 실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2014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제1회 실기시험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를 비롯한 서울·부산·지역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실기시험에 응시한 학생은 섬유패션캠퍼스 재학생 10명과 외부인 20명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지난해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하였다.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실기시험은 패션 MD로서의 실무능력을 보는 시험으로, 필답형 1시간과 작업형 7시간으로 진행된다. 필답형은 패션마케팅이론 전반에 관한 것을 묻는다. 작업형은 브랜드 런칭 기획서를 작성하고 그것을 토대로 이미지맵(브랜드를 설명하는 자료)을 포함한 컬러맵(브랜드에 사용되는 컬러 작성)을 작성하게 된다.

이날 시험에 참가한 학생은 “시험일자가 중간고사와 중복되어 부담됐지만 이미지맵과 컬러맵은 학교에서 배웠던 것이라 수월했다”며 “방과 후 기획서 쓰는 연습도 많이 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실기시험에 응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010-7412-85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