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북스, 외국인 위한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사 입문서 ‘Korean History: A Beginner's Guide’ 출간

뉴스 제공
어드북스
2014-04-21 11:39
서울--(뉴스와이어)--어드북스가 한국을 알고 싶은 외국인을 위해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사 입문서 ‘Korean History: A Beginner's Guide’ (김태규 · Kevin N. Cawley 공저)를 출간했다.

입문서답게 한국에 대해 조금 더 알고싶어 하는 외국인과 더불어 한국사에 관심을 갖는 이들에게 한국의 역사를 쉽고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은 고조선 단군신화에서부터 한국전쟁과 분단의 비극을 겪고 극복하고 성장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까지를 담고 있다.

각 장 끝에 시대별로 중요한 인물과 사건, 개념들을 소개하는 장을 두어 이를 읽는 외국인 독자들로 하여금 낯선 인물들을 간결하고 빠르게 머리에 집어넣을 수 있게 했다.

사진과 지도를 본문에 적절하게 배치해서 독자들의 이미지적인 상상력과 흥미도 충족시켜준다. 한국의 지명이 낯선 외국인에게 일종의 작은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Korean History: A Beginner's Guide’는 전반적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한국인이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문장으로 쓰였다.

외국인 친구를 둔 한국인이나 그 밖에 한국사를 영어로 공부해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한국역사에 대한 또 한 가지의 색다른 접근 방식이 될 것이다.

어드북스 소개
도서출판 어드북스는 경제, 경영, 처세, 학술서를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dbooks.co.kr

연락처

도서출판 어드북스
남명우
02-498-4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