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라이프코칭센터, 국내 최초 ‘오행성격 심리검사지’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등록 마쳐

2014-04-21 12:00
구미--(뉴스와이어)--경북라이프코칭센터(원장 김경희)는 오행심리성격 적성검사지가 한국저작권위원회로부터 저작권 등록증을 발부 받았다고 밝혔다.

김경희 원장은 “현재 심리상담에 사용되는 심리검사지는 거의 서양심리학에서 가져온 것으로 비교적 단순한 평가에 거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에 저작권을 등록한 오행심리성격 적성검사지는 동양철학(오행심리)을 바탕으로 하여 한국인의 성격에 가장 적합한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보다 정확하게 타고난 성격, 특히 청소년들의 적성을 찾아내서 진로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성인이나 직장인은 현 직업의 만족도, 현재 하고 있는 업무나 직종의 적합도 및 만족도, 건강 상태, 원만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안까지 제시할 수 있다. 이 검사지는 오행심리를 이용한 국내 최초의 심리검사지이며 한국인뿐만 아니라 동양인에게 확대 적용할 수 있으며 보다 더 정확하게 심리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북라이프코칭센터 김경희 원장은 교육학을 전공 후 오행심리와 애니어그램의 비교연구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수십년 동안 학생들을 지도 상담하고, 대학생이나 성인들의 개인 및 집단상담을 해왔다. 이에 내담자 개인의 문제에 집중했고 그 해결에 중점을 두는 서양심리 검사지의 한계를 느꼈다.

김 원장은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상담자뿐만 아니라 상담자와 연계된 친구, 가족관계, 사회 및 직장생활의 대인관계까지도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심도 있는 검사지의 필요성을 느껴 그동안 수많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오행심리성격 검사지를 개발했으며 한국저적권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저작권 등록을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경희 원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심리검사에 중점을 두고 일반인 및 기업, 기타 사회단체의 집단심리검사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경북라이프코칭센터 김경희 원장은 한국상담심리연구원(사단법인) 구미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상담심리사, NLP프랙티셔너, 전인상담사, 학교폭력심리상담사, 대화기법 각 1, 2, 3급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다음카페 경북라이프코칭센터(http://cafe.daum.net/klcs0145)나 전화(054-456-0145, 010-4274-0147)로 하면 된다.

경북라이프코칭센터 소개
경북라이프코칭센터는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 및 직장인에 대한 심리검사 및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상담심리사, NLP프랙티셔너, 전인상담사, 학교폭력심리상담사, 대화기법 각 1, 2, 3급 교육 및 자격증을 발급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klcs0145

연락처

경북라이프코칭센터
김경희
010-4274-0147

이 보도자료는 경북라이프코칭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