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직원봉사단, 대학로 및 은파유원지 봉사활동 펼쳐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직원봉사단 120여 명이 지난 19일(토) 대학로 및 은파유원지 주변에서 펼쳐진 ‘오늘은 지구청소일’ 봉사활동에 참가해 은파 주변 환경 정화에 나섰다.

나의균 총장을 비롯해 직원 12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봉사활동은 군산시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군산지역 30여 개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군산 전역에서 진행되었다.

대학로 및 은파유원지 주변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군산대학교 외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 등 지역민 300여 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나의균 총장은 “군산지역 거주 환경이 다른 도시에 비해 청결한 것은 평소 환경관리가 잘 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환경 문제는 지역민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동참할 때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오형 군산대 공직협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군산 지역의 많은 단체가 거주 지역 환경정화를 위해 합심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고, 지역민과의 우의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일거양득의 기쁨을 얻을 수 있었다”며 “군산대 공직협에서도 지역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 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