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디포, 가맹점 위한 독립 온라인 쇼핑몰 지원

뉴스 제공
오피스디포코리아
2014-04-21 14:39
서울--(뉴스와이어)--사무용품 기업 오피스디포(www.officedepot.co.kr)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가맹점이 소유하는 독립 온라인 쇼핑몰의 제작 지원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맹점 독립 온라인 쇼핑몰이란 해당 가맹점에서 소유권을 갖는 독립된 온라인 쇼핑몰을 말하며, 오피스디포 본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한 수준의 사무용품 전문 쇼핑몰로 운영된다.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사무용품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가맹점주가 직접 소유하는 쇼핑몰의 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사무용품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정책은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 전략으로 올해 오피스디포에서 추진하는 핵심 사업 내용이기도 하다.

현재 전국에 직영 23개, 가맹 8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오피스디포는 그간 온라인 구매를 위한 창구로는 직영, 가맹 고객들이 모두 이용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officedepot.co.kr)만을 운영해 왔으나, 이는 실제 각 가맹점의 고객들을 위한 빠른 서비스 대응으로 이어지기에 한계가 있었다.

사무용품의 경우 개인적인 용도의 구매보다 회사 차원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들의 구매가 중심이 되며 이는 곧 각 고객 사무실에 대한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한 배송 및 고객 응대의 중요도가 타 산업군에 비해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가맹점 독립 쇼핑몰 정책을 도입함에 따라, 가맹점주가 해당 가맹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원활한 고객 응대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해당 가맹점에 맞게 적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큰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것이다.

또한 이번 가맹 독립 쇼핑몰의 오픈을 통해 각 가맹점주가 기존의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온,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연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전략을 실천하는 것이 기대된다. 유통산업의 특징에 따라 매장을 기반으로 한 배송 서비스는 온라인 매출 확장과도 직접적으로 연계되며, 이는 오피스디포 온라인 쇼핑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장점이기도 하다.

오피스디포 가맹본부에서는 1차로 독립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26개 가맹점의 접수를 받아 순차적으로 독립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 신청에 따른 독립 쇼핑몰 오픈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본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개별 맞춤형 온라인 쇼핑몰을 갖게 된다는 점에서 각 가맹점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고 오피스디포 관계자는 밝혔다.

오피스디포 가맹점 독립 쇼핑몰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을 문의하고자 할 경우 다음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유원성 부장 02-2054-1014

오피스디포코리아 소개
오피스디포는 글로벌 사무용품 기업으로서 전세계 60개국에서 사무용품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뉴욕 증시에 ODP 심볼로 상장되어 S&P 500 포함, 포춘지 5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officedepot.co.kr

연락처

오피스디포
마케팅부
김수현 주임
02-2054-1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