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독서지도사에 주목하는 이유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4-04-21 15:19
부산--(뉴스와이어)--독서지도사는 21세기에 들어서 인기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현재 독서지도사는 점점 더 발전해가는 분야이다. 특히 경력 단절 여성에게 큰 인기가 있다. 독서지도사자격증의 최대 장점은 가치성이다. 그리고 세상은 점점 전문가가 필요하다. 전문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이는 사회적 경쟁력을 얻는 것이다. 독서지도사자격증에 대한 선호도가 많이 늘고 있는 이유는 전망이 좋다는 방증이다.

‘고구려’의 저자 김진명 작가는 “소셜 네트워크(SNS)의 발달로 독서의 필요성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는 이도 있지만, 이는 그렇지 않다. 책은 영원한 지혜의 보고로 남을 것입니다.”며 “이 세상에 누구도 진짜 스승이 될 수 없다. 오직 책만이 스승이 되고 책 안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이 얼마나 초라한지 얼마나 커질 수 있는지 또 외연의 힘이 얼마나 빈약한 것인지 우리 내연의 힘이야말로 진정 키워야 하는 유일한 가치라는 것을 알게 해 주는 지혜의 보고이다.”라고 책의 의미를 정의했다.

방과 후 교실이 학교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어 수요는 증가할 것이고 독서의 중요성은 시대를 초월해 꾸준한 관심이 예상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개인 의지에 따라서 여러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 시작은 자녀의 책 읽기 습관을 키우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에서 강의하게 된다. 일반 사교육 시장에 비해 저렴한 비용이란 장점 때문에 학부모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문화센터에서 강좌를 맡을 수 있고 직접 독서교실을 개설해서 아이들 지도에 나서기도 한다. 그리고 논술교사로도 활동하는 이들도 많이 있다.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많은 기회가 주어지기에 장래가 밝은 직업임에 분명하다.

큐이넷 소개
(주)벅스북(http://www.bugsbook.com)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손은정 팀장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