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섹시 VS 청순·발랄 아이템 비교 분석

- 초여름 날씨, 2030 여성 섹시함 벗고 청순•발랄 선택하다

- 섹시함 트렌드 지고 청순, 발랄 트렌드 부활

- 쉬폰 블라우스, 스키니 팬츠, 러블리 원피스, 플랫슈즈 판매량 61%, 122%, 47%, 54% 대폭 증가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4-21 17:0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가요 프로그램 1위를 휩쓸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에이핑크는 ‘섹시’ 바람이 분 가요계에 ‘순수’ 컨셉으로 승부했다. 이 때문일까. 패션 역시 보일 듯 말 듯한 시스루, 각선미를 강조한 미니스커트와 쇼트 팬츠 같은 섹시 아이템보다 청순함을 강조한 블라우스, 활동성 좋은 스키니 팬츠와 플랫슈즈 등 청순, 발랄 아이템이 인기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는 지난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섹시 아이템의 대명사인 시스루룩, 미니스커트, 쇼트 팬츠의 판매율과 청순, 발랄 대표 아이템인 블라우스, 스키니 팬츠, 레깅스, 플랫슈즈 등의 판매율을 분석한 결과, 블라우스 중에도 청순한 느낌의 쉬폰 블라우스의 매출은 61%, 스키니 팬츠와 러블리 원피스 매출은 122%, 47% 플랫슈즈의 매출은 5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시스루룩, 미니스커트, 쇼트 팬츠의 매출은 31%, 15%, 23% 올라 청순 아이템이 섹시 아이템을 압도적으로 이긴 것으로 분석됐다.

날씨가 더워지는 이맘때면 노출이 가미된 섹시한 패션 상품들이 효자 아이템으로 떠오르곤 하는데, 올해는 대중문화 흐름이 ‘청순·발랄 콘셉트’로 흐르면서 이 영향이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컬러에서는 봄 내음이 한껏 풍기는 은은한 파스텔톤과 화사한 옐로, 핫핑크 등의 비비드 아이템 판매율이 높았다. 블라우스, 팬츠, 레깅스를 매치할 때 파스텔톤 컬러, 비비드 컬러 등을 선택하면 디자인이 베이직 할지라도 청순, 발랄한 느낌을 더욱 잘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청순, 발랄의 마지막 완성을 돕는 것은 플랫슈즈다. 실제 올해 4월 들어 전년 동기 대비 54% 판매율이 증가한 플랫슈즈는 활동성과 여성성을 강조한 아이템으로 소녀다운 발랄함과 함께 발목이 가늘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줘 청순, 발랄한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아이스타일24 여성의류 담당 최인정 MD는 “최근 섹시한 이미지에 피로감을 느낀 사람들이 청순, 발랄의 콘셉트를 추구하는 중이며 이 현상이 패션에도 나타나고 있다“며 ”봄철 스테디셀러로 판매되던 미니스커트, 쇼트 팬츠 등의 판매량 대비 플랫슈즈, 스키니 팬츠 등 발랄함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의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은 청순, 발랄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코데즈컴바인 패밀리 대전’을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코데즈컴바인 시즌 세일과 함께 최대 20% 쿠폰 혜택을 지원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