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새단장 기념 이벤트 진행

- “포토툰 올리고 LG G패드 받자”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14-04-21 17:10
서울--(뉴스와이어)--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청소년을 위한 과학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http://www.lg-sl.net)가 리뉴얼 오픈과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4월 21일부터 5월 11일까지 “LG사이언스랜드 개편 & 과학의 달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총 2개 코너로 구성되어 있으며, LG사이언스랜드 모바일웹 과학사진첩에 포토툰 형태의 사진을 올린 회원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도전! 포토툰!’ 이벤트가 개최된다.

‘포토툰’이란 그림 대신 사진을 이용해 만든 만화의 형태로 유명한 작품으로는 네이버 웹툰의 <역전! 야매요리>가 있다. 응모자들의 창의성과 재치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총 22명을 선정하여 LG전자 G Pad, CGV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또한 ‘새로워진 LG사이언스랜드, 어떤가요?’ 이벤트에서는 리뉴얼 오픈한 LG사이언스랜드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우수 과학도서(6권)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5명)을 증정한다.

흥미로운 과학 콘텐츠로 청소년이 스스로 과학을 학습하고 즐기는 과학 포털인 LG사이언스랜드는 이번 개편으로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디자인과 이용자 경험(UX)를 크게 개선한 LG사이언스랜드의 메인 화면은 다양한 콘텐츠를 간결하게 정리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웹(http://m.lg-sl.net)에 과학 실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과학실험실’ 메뉴와 직접 찍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과학사진첩’ 메뉴가 신설되었다.

이 밖에도 교사 회원을 위해 수업 지도 시 참고할 수 있는 ‘교수 학습 지도안’ 과 동아리 지도, 과학의 달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비교과 과학 지도 가이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LG사이언스랜드는 2003년 7월 처음 문을 열었으며 2005년 대한민국과학콘텐츠 대상(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청소년 과학종합 포털 사이트다. 인터넷 사이트(http://www.lg-sl.net)을 통해 접속하면 회원 가입비나 정보 이용료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상남도서관 소개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정윤석)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의 여러 과학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현재(2014년 2월말 기준) 약 39만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39만여건의 과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월간 약 100만회 가량 콘텐츠가 이용되고 있다.

http://www.lg-sl.net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LG상남도서관
기획운영팀
선혜연
02-708-3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