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자살예방 특별교육 실시

- 거룩한 빛 광성교회 정성진 목사 초빙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4-04-22 13:45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오늘(22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자살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거룩한 빛 광성교회(일산서구 경의로) 정성진 담임목사를 초빙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업무적으로나 업무외적으로 받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자존감을 높이고 자신을 사랑하는 법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정 목사는 “사람은 자신에게 주어진 천직이 있으며, 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일을 잘 하려는 마음인 사명감이 있어야 한다”며 “자신을 알고 자아를 성찰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일 한다면 자존감이 생기고 자신을 사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명감을 특별히 요구하는 직업이 공직자로 공직자는 천직의식을 가져야 하며 그 중에서도 소방공무원에게 더 많이 요구된다”며 “자부심을 갖고 일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 목사는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해 애도의 뜻을 전하며 “이번 사고로 모든 국민들이 슬픔과 마음의 상처를 많아 받았다”고 말하고 “사람은 연약한 존재로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땐 반드시 치유해야 한다”며 “소방공무원은 주변에 상처받은 사람을 보듬어 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은석 서장은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우리 소방공무원들의 직업 의식과 그동안 직원들이 받았을 마음의 상처에 대해 돌아보고 치유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직원들이 현재 설치중인 PTSD(외상후스트레스)실을 적극 활용하여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상처받은 시민들을 보듬어 주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예방팀
안득현 반장
031-930-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