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112기 국제회의전문가 및 MICE 통합실무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 MICE 분야 취업율 1위, 컨벤션기획사 최다 배출 기관
- 컨벤션 기획사2급 대비와 실무를 준비 할수 있는 과정
교육과정은 12주의 국제회의, 전시, 이벤트 실무코스(이론+실무)와 워크숍(모의 국제회의 제안서 프리젠테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번 112기는 국제회의, 전시, 이벤트 실무 전임교수제로 구성되어 산업별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교육생과 진로 상담을 통해 맞춤식 취업 지원이 가능하다.
수강 중에는 국제회의, 전시 행사 주최 사무국에서 진행요원으로 근무 가능하며 자체적인 취업연계 시스템에 의해 정규직, 계약직, 인턴 참가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수료전에 모의 국제회의 개최(경쟁 프리젠테이션)를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엄격한 학사관리와 평가를 통해 현재 3000명에 가까운 전문인력을 배출한 전통의 MICE 취업전문 교육기관이다.
최근 대형 MICE 행사 및 GCF와 같은 국제기구의 유치 등의 소식과 컨벤션기획사라는 직업이 미래유망직업으로 선정되면서, 기획과 관련된 전문 사무 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컨벤션기획사2급 시험 응시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해마다 많은 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와 관련하여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담당자는 “3개월 교육 후에 진행되는 1개월간의 팀 경쟁 프레젠테이션 과정을 통해서 최초 기획 단계부터 기획서 완성 및 최종 프레젠테이션까지 직접 실습하기 때문에, 교육과정 수료생의 경우 컨벤션기획사2급 당락을 결정하는 2차 실기 기획서작성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1997년부터 국내 최초로 컨벤션기획사 과정을 신설하여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3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MICE 전문 교육기관이다. 취업연계도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교육을 수료한 많은 동문들이 다방면에서 활약을 하며 후배들을 이끌고 있다.
동문 특강의 경우도 GCF를 유치한 인천의 사례를 가지고 인천국제협력센터의 팀장으로 재직중인 김중현 동문(ICCOS 44기)을 모시고 해외유치사업과 도시마케팅을 연계한 강의를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동문들의 초청 강연이나 동문 선후배들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등 인적 네트워크 또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이번 112기 컨벤션기획사 MICE 통합실무과정은 하반기 MICE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과 국가기술자격시험인 컨벤션기획사2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정부나 지역 시도 공공기관, 기업의 기획 및 국제협력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개강은 5월 8일,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매주 화, 목 오후 19시∼22시 3시간씩 총 4개월 과정이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소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국제회의전문가 교육과정을 시작한 이후 MICE 산업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컨벤션 기획사가 되고자 하는 많은 인재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서비스와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한국MICE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http://www.facebook.com/iccos.co.kr
웹사이트: http://iccos.co.kr
연락처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ICCOS)
박성제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