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울에듀 대표이사 김정숙 교수, 군산대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달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 ㈜아리울에듀의 대표이사 김정숙 교수(미술학과)가 23일(수)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접견실에서 나의균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아리울에듀는 2012년 교과부가 공모한 대학주도 방과후학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으로, 현재 군산지역 18개 초등학교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논술 방과후 교실 및 체육, 미술 등 예체능 주력 돌봄교실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닐 김정숙 교수는 “경제적인 이유와 취업에 대한 어려움으로 휴학과 자퇴를 반복하는 학생들을 보고 안타까움이 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게 되었다”면서 “아리울에듀를 더욱 활성화시켜 재학생 일자리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나의균 총장은 “대학 차원에서도 학생들이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