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나무스파 ‘정직한 민들레’, 스승의 날 선물로 인기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4-04-24 09:00
서울--(뉴스와이어)--초, 중, 고등학생 아이를 둔 학부모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한다. 특히, 스승의 날에는 ‘그래도 내 아이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께 마음의 선물은 해드리는 게 예의지’하는 마음에 가격이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예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선물을 찾는다.

전북 비봉 천정지역 야산에 위치한 민들레동산 영농조합법인(대표 박길주)은 고려인삼이 제조하는 민들레발효운기, 민들레엑기스와 타 업체와 제조하는 민들레국수, 민들레카페엔(디카페인커피), 민들레차 등이 있고 미용, 뷰티로는 민들레폼플렌징과 마스크시트 등을 추천한다.

민들레는 세계 도처에 2~4백여 종류가 있는데 국내에서 자라는 야생토종민들레가 가장 약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요즘 민들레를 찾느 사람들이 참 많아졌는데,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민들레는 효능이 뛰어나 예로부터 동서양에서 약재로 널리 쓰이는 약초이다.

특히, 칼슘 및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인 라인신과 레우신이 많이 함유되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민들레는 항암효과 및 유방암, 만성간염, 지방간, 간질환, 변비, 만성장염, 궤양성대장염, 크론씨병, 천식, 기침, 신경통, 노화방지, 소변불통, 호흡기 질환, 해열, 건위에 좋고 산모의 젖을 잘 나오게 하며, 흰머리를 검게 하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갖가지 눈병, 각기, 수종, 천식, 기관지염, 특히 허약 체질을 개선하는 약효를 나타낸다. 강정, 강장에 좋고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민들레 뿌리와 어린잎은 국, 나물, 짱아찌, 민들레국수, 조림, 튀김, 담금주, 효소, 샐러드, 환, 가루, 달임, 생즙, 차 등 많은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건강보조 식품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민들레이다.

민들레는 길거리에 핀 것을 채집하여 먹기도 했으나 이제는 산속이 아니라면 차량 매연과 중금속 오염 등으로 인해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 물로 깨끗이 씻는다고 하여도 다 씻겨 나가지 않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민들레를 활용한 각종 제품은 사과나무스파(www.appletreespa.com)에서 주문할 수 있다.

http://www.appletreespa.com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김인성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