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라인코리아, 경동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 강원권 지역경제 활성화와 짚라인 산업발전에 도움 기대

- 짚라인코리아㈜, 경동대학교 체육학과 산학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 지역경제 활성화와 짚라인 산업발전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

2014-04-24 10:4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레저스포츠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짚라인 시설을 운영하는 짚라인코리아㈜(대표이사 정원규)와 경동대학교 체육학과(학과장 이영훈)가 23일 경동대학교 체육학과본관에서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짚라인은 와이어를 이용하여 하늘을 비행하는 스릴감 넘치는 레포츠의 일종이며, 정글 지역의 원주민들이 맹수나 독충 등을 피해 나무와 나무, 계곡과 계곡 사이를 지나던 이동수단으로부터 발전하여 미국이나 유럽,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되어 있는 차세대 레포츠이다.

짚라인코리아㈜와 경동대학교는 다소 침체에 빠져 있는 국내 레저스포츠 산업계에 짚라인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고용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레저스포츠 사업임에 인식을 같이 하였으며, 지난 수개월에 걸쳐 협력 방안에 대한 실무 논의를 진행, 그 결과 금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짚라인코리아㈜는 문경과 제주, 보은, 양구 등지에서 짚라인 시설을 성공리에 운영하여 지역 대표 관광명소로 부각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오는 5월부터는 양양 송이밸리 자연휴양림에 위치한 짚라인양양의 운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하여 짚라인코리아㈜와 경동대학교는 각각 전문 사업체 및 연구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산업 발전에 공동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특히 짚라인 분야 우수 인력개발 및 전문 ZG(Zipping Guide) 인증제도 등 짚라인 관련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짚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부가산업에 대한 전반적 연구, 그리고 짚라인 관련 법제화 추진 등에 대한 공동 업무 진행을 통하여 강원지역에 짚라인이 널리 활성화되는 데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또 경동대학교 체육학과 이영훈 학과장은 “이번 짚라인과의 산학협약 체결로 레포츠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cotainment.co.kr

연락처

짚라인코리아(주)
영업제휴팀
유창오차장
02-444-9683
010-6502-105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에코테인먼트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