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 찾는 20대 증가, 개성 보다 신뢰감 주는 세트 스타일 선호

- 아이스타일24 20대 정장 판매율 분석, 정장 구매율 여성 82%, 남성 65% 증가

- 정장 처음 구매하는 20대 초반, 스스로 스타일링 어려울 때에는 상, 하의 세트 정장 찾아

- 정장도 20대 스타일 따로 있어…20대 여성, 스커트 정장 스타일 선호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4-24 11:02
서울--(뉴스와이어)--20대가 정장을 찾기 시작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4월 한 달간 20대의 정장 구매 내역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여성은 82%, 남성은 65%의 정장 구매율이 증가했다.

4월 들어 20대의 정장 구매율이 급증한 것은 대학 졸업앨범 촬영을 앞두고 생애 첫 번째 정장을 구입하는 대학생과 첫 출근 복장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들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최근 기업들의 실적이 부진해지며 사내 분위기상 캐주얼데이가 사라짐에 따라 다시 정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원인으로 분석된다.

정장을 구매하는 패턴에도 변화를 볼 수 있다. 전월에 비해 상, 하의 세트 정장을 찾는 비중이 2배 이상 증가했는데, 정장을 처음 구매하는 20대 초중반 연령층은 정장을 코디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세트로 구성된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상, 하의 세트 정장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튀지 않으면서 신뢰감 있는 모습을 줄 수 있어 졸업앨범 촬영과 입사 면접에도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정장 스타일은 스커트 스타일이 압도적이었다. 4월 내 20대 여성들의 정장 구매내역을 살펴보면 스커트를 구매한 비율이 팬츠에 비해 20% 이상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스커트 정장은 성숙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여성스러운 모습도 보일 수 있어 많은 20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아이스타일24 여성의류 담당 최인정 MD는 “지난달까지 주춤하던 정장 판매율이 4월 들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처음 정장을 사는 20대의 경우 비교적 실패확률이 적고, 단정한 스타일의 정장 세트를 구매하는 반면, 30대들은 좀 더 화사하면서 유니크한 스타일의 정장을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은 다양한 스타일의 정장을 볼 수 있는 ‘여성 커리어 대전’을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대 70% 할인쿠폰과 함께 머스트비, 쉬즈미스, 잇미샤, 케네스레이디, 라인, 리스트, 제시뉴욕, 데코 등의 유명 브랜드 정장을 구입할 수 있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