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스톤, 브라질에 사무소 개설

-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증가하는 투자활동과 고객 관리를 위해 상파울루에 근무할 두 명의 임원 섬임

뉴욕 및 상파울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글로벌 사모펀드 기업인 스텝스톤 그룹(StepStone Group LP, 이하“스텝스톤”)은 오늘 브라질 상파울루에 자사 최초의 라틴 아메리카 사무소를 개설하고 브라질의 폴 캐피털(Paul Capital) 출신의 던컨 리틀존(Duncan Littlejohn)과 브루나 리오토(Bruna Riotto)를 각각 파트너와 부사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들의 정식 발령일은 2014년 5월 1일이다. 새로 열릴 사무소 주소는 Rua Samuel Morse, 120 Cj. 83, 04576-060 São Paulo SP, Brazil이다.

리틀존과 리오토는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직간접 및 공동 투자 기회 모색 및 시장조사 관리 등 본사의 투자활동과 관련된 업무를 맡는다. 이들은 또한 브라질과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고객층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몬테 브렘(Monte Brem) 스텝스톤 최고경영자는 “이번 경영진 강화와 사무소 개설로 사모펀드 시장에서 우리의 영역이 더욱 확대됐다”고 말했다. 또한 “라틴 아메리카, 특히 그 중에서도 최대 규모의 경제와 인구를 보유한 브라질 지역에 사모펀드 시장 진입을 원하는 기관과 개인 사업자 등의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투자 기회 확대를 통해 자산 증식을 바라는 기존 고객들과 대안투자 기회를 주시하고 있는 라틴 아메리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풀서비스를 제공할 지역 사무소를 개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호세 페르난데즈(Jose Fernandez) 스텝스톤 파트너는 “던컨과 브루나의 입사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 사무소 운영을 맡게 된 유능하고 경험 많은 브라질 임원들과 더불어, 우리는 빠른 시일에 자리를 잡아 라틴지역 내 투자와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해나갈 것이다. 지역 전문 팀을 구성할 때 그 지역의 시장을 깊게 통찰하고 있는 전문가를 고용하는 전략은 우리 스텝스톤과 상파울루의 고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60세의 리틀존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25년간 사모펀드 업계에 종사한 베테랑으로, 2008년부터 스텝스톤으로 오기 전까지 폴 캐피털에서 라틴 아메리카 사업을 담당했다. 이전에는 BPE Investimentos의 파트너로, 그보다 앞서 1995년에는 브라질 최초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Brasilpar에 입사했다. 그 이전에는 AVM Auto-equipamentos Ltda, Pirelli Fintec Ltda, S&W Berisford (영국) Group, and Productos Ecuatorianos (Prodec) 등에서 임원으로 근무했다. 리틀존은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국제교류학을 전공했다. 그는 다양한 투자회사의 이사, 비영리단체, ABVCAP(브라질 사모펀드 및 벤처캐피털 연합) 및 다수의 라틴 아메리카 사모펀드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29세의 리오토 역시 폴 캐피털 출신으로 2010년부터 스텝스톤에 영입되기 전까지 근무했다. 폴 캐피털에서 그녀는 회사 조사와 평가, 포트폴리오 분석, 트랜잭션 구성(transaction structuring) 다양한 업무에 종사했다. 이전에 그녀는 Grupo Stratus의 M&A 팀에서 금융분석가로 근무했다. 리오토의 금융 관련 경력은 지멘스(Siemens)의 파이낸셜 콘트롤러(Financial Controller) 팀에 입사하면서 시작됐다. 상파울루의 Fundação Getúlio Vargas 대학에서 금융학 전공으로 경영학사를 취득했고 동 대학의 컨설팅 팀 회원으로도 활동했다.

스텝스톤 소개

스텝스톤(StepStone)은 약 110억 달러의 운용자산을 포함한 600억 달러 이상의 사모펀드 분배를 담당하는 사모펀드 기업으로 뉴욕, 런던, 베이징, 샌디에이고 그리고 홍콩에 글로벌 사무소를 두고 있다. 스텝스톤은 직간접투자, 메자닌(mezzanine)형 그리고 공동 투자를 통합하는 엄격하게 통제된 연구 기반의 접근방법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투자자들에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스텝스톤은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호주, 라틴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국가에서 바이아웃(buyout), 신용(credit), 벤처(venture), 부실(distressed), 메자닌(mezzanine), 에너지, 인프라스트럭처, 실물 자산 등 모든 종류의 사모펀드 투자에 관여한다. 스텝스톤과 경영철학 및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epstoneglobal.com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오웬 블릭실버 홍보(Owen Blicksilver Public Relations)
캐롤라인 루즈(Caroline Luz)
203-656-2829
caroline@blicksilver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