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4회 ‘장애이해 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개최

- 자기주도학습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의 장,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초등학생들의 큰 울림

2014-04-24 15:05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강동구 고덕동, 관장 박춘선)은 ‘제4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 울려라’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돌코리아 후원으로 복지관 잔디밭에서 5월 17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의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자기주도학습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1년 처음 개최한 이 행사는 주입식 장애인식개선 교육에서 탈피하여 참가 어린이 스스로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이제는 다른 장애인복지관에서도 벤치마킹을 하는 프로그램을 자리를 잡았다.

참가신청은 골든벨을 울려라 사이트(www.gbquiz.or.kr)에서 이루어지며, 참가자격은 장애 관련 퀴즈를 풀고 출전권을 얻은 학생에게 주어지며 참가비(3,000원)을 입금하며 신청이 확정된다. 참고로 참가비는 행사 당일 참가 어린이들을 위한 티셔츠 제작에 쓰인다. 출전권을 획득 후에는 행사 당일 출제되는 예상문제를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사전모임은 5월 11일(일), 오후2시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열린다.

골든벨을 울려라 1등 수상자에게는 돌코리아 사장상과 함께 최종 골든벨 문제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골든벨을 울리면 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시상할 예정이다. 그 밖에 2등, 3등 학생 및 우수소감상 수상자에게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을 비롯한 부상을 시상한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02-440-5899)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장에이해퀴즈쇼 참가 홈페이지: http://www.gbquiz.or.kr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