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경력단절여성(샵매니징과정) 면접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은 24일 캠퍼스 산학협력관 2층 세미나실에서 샵매니징과정 교육생 면접을 실시했다.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처음 개설된 샵매니징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 되며, 여성의 숙련형성과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직업 훈련을 확대함으로서 여성 고용률을 제고하기 위한 특별 과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샵매니징과정은 정원 24명 모집에 33명이 지원하여 경력단절여성이 다시 한 번 사회에서의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자 희망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5월 2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되며, 고객관리와 매장관리를 비롯한 디스플레이, 패션코디네이션에 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실제 샵매니저를 초청하여 실무특강도 진행된다.

희망센터 백점석 교수는 “교육 희망 대상자 중 대부분이 나이가 많은데 지원이 가능하냐는 내용 이였다”고 말하며 “나이는 그야말로 숫자에 불과하다. 섬유패션캠퍼스에서 교육과정 중에는, 나이를 잊고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서 열심히 강의를 수강하면서 새로운 일자리를 꿈꿔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