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그늘 ‘초등 논술 트레이닝’, 어린이 날 선물로 인기

- 어린이날 책 선물! 어린이에게 글쓰는 재미를 선물하세요

- 논술 책 수십 권을 읽고도 원고지 두 세 장의 글쓰기도 힘들어 하는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트레이닝! 초등 논술 트레이닝(1, 2, 3, 4, 5학년)

뉴스 제공
나무그늘
2014-04-24 17:39
서울--(뉴스와이어)--나무그늘의 ‘초등 논술 트레이닝’이 어린이 날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나무그늘’의 ‘초등 논술 트레이닝’(1, 2, 3, 4, 5학년)은 각각의 장마다 ‘읽기’, ‘분석하기’, ‘생각하기’, ‘말하기’, ‘글쓰기’의 5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5단계 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논술 실력을 키울 수 있다.

각 장의 <읽기>에는 이솝 우화나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들 중에서 ‘논리적인 사고훈련’에 적합한 이야기들이 실려 있다. 이 이야기들을 읽는 동안, 읽기 능력 향상은 물론, 이솝 우화와 탈무드 속에 숨겨진 삶의 지혜도 배울 수 있다.

각 장의 <분석하기>에서는 <읽기>에서 제시된 이야기에 대한 정리 및 부연 설명을 통해, 지문을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다양한 질문 등을 통해 깊이 있는 생각을 유도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다 주의 깊게 책을 읽는 습관은 물론, 모든 과목의 공부에 필수적인 ‘지문 이해 및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각 장의 <생각하기>에서는 앞 부분에서 소개된 이야기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질문 등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논리적인 사고 훈련’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논리적인 사고 훈련’을 통하여 논술 실력의 기초를 튼튼하게 다질 수 있다.

각 장의 <말하기>에서 앞 부분에 제시된 내용과 연관된 ‘생각할 거리’나 어린이의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통한 ‘생각할 거리’ 등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쉽고 재미있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장의 <글쓰기>에서는 앞 부분의 <읽기>, <분석하기>, <생각하기>, <말하기>에서 이미 친숙해진 내용과 연관된 글쓰기 주제 등이 제시되어 있다.

특히,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초등학생들이 직접 글을 써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각 장의 <글쓰기>에는 글쓰기 주제 등과 함께 <글쓰기 훈련을 위한 구성의 예>와 <글쓰기 예문>이 제시되어 있다. <글쓰기 훈련을 위한 구성의 예>와 <글쓰기 예문>을 참고하여 꾸준히 글을 써보는 동안, 논술에 대한 자신감과 글쓰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okntree.com

연락처

나무그늘
박철범
070-7566-92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