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종·송도국제도시내 버스노선 신설 운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영종하늘도시와 송도국제도시내 입주민·학생 및 기업체 직원들의 교통불편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송도국제도시내 신규 노선 1개(6-2번)를 포함해 순환버스 노선 3개 및 영종하늘도시 신규 노선(320번) 1개를 신설해 4월 28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 및 조정되는 노선에는 총 25대의 중·대형버스를 투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송도국제도시내 국제업무지구역~해양경찰청~테크노파크역~삼성바이오로직스를 연결하는 신규 노선(6-2번)을 운행하며, 기존의 91번 및 92번 노선 조정을 통해 송도 5·7공구내 대단지 아파트, 대형쇼핑몰과 문화공간, 연세대학교 및 송도글로벌캠퍼스 등 교육공간을 하나로 연결해 그동안 발생하던 대중교통 불편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또한, 공항신도시~영종하늘도시~동춘역 구간 노선(320번)을 신설해 학생들의 등·하교 및 직장인들의 출·퇴근시 대중교통이용 편리성을 높였으며, 동시에 기존 304번 노선(영종~인천대교~남동IC~터미널)과 연계 운행하게 되어 한층 안정된 이동성과 편의성을 갖추게 되었다.

한미경 연세대학교 총괄본부 부장은 “이번에 송도 국제캠퍼스 주변을 경유하는 노선이 추가 신설돼 5천여 명에 달하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지역사회 활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천시의 세심한 대중교통정책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권일 인천시 버스정책과장은 “이번 노선 신설 및 조정으로 이용객 수요가 집중되는 등하교 시간 및 출퇴근시간대의 대중교통이용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도시, 원도심지역의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선 확충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소개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 당선된 송영길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송영길 시장은 인천을 사람과 기업가 물류가 모여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환황해권 중심도시, 세계3대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3대 핵심 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무상 보육 도시, 공평한 기회와 경쟁력 있는 교육 도시 인천, 청년 일자리 메카 인천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버스정책과
황인규
032-440-3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