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멕시코의 주요 화력 발전소 보강 및 현대화 프로젝트를 위한 스팀 터빈 공급 계약 수주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4-25 13: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화력 발전소 장비 공급업체들 중 하나인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동경증권거래소: 6502)는 오늘 멕시코 북동부 타마울리파스(Tamaulipas)에 위치한 알타미라 화력 발전소(Altamira Thermal Power Plant)의 보강 및 현대화를 위한 화력 발전 장비 공급사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도시바는 EPC 발전소 주 건설회사인 아이소룩스 코르잔(Isolux Corsán)에게 고효율 165MW 스팀 터빈 2대와 관련 장비를 납품하게 된다. 알타미라 발전소는 현재 도시바가 1970년대 초 멕시코 국영 전기 회사인 멕시코 전력공사(Comisión Federal de Electricidad, CFE)에 납품했던 두 대의 158MW 스팀 터빈과 발전기를 갖추고 있다.

알타미라 발전소의 소유주인 CFE는 아이소룩스 코르잔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에게 기름에서 석유 코크스로의 연료 전환을 포함한 발전소 보강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설계, 구매 및 시공(EPC) 계약을 발주했다. 아이소룩스는 도시바에게 스팀 터빈을 발주했는데 이는 도시바의 종합적인 기술 및 납품 능력과 멕시코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근거로 한 결정이었다. 도시바는 2016년에 장비를 납품할 예정이며, 업그레이드된 발전소는 2017년에 상업 운전을 개시할 예정이다.

멕시코는 현재 에너지 수요의 70% 이상을 화력 발전으로 충족시키고 있다. 2013-2017 에너지 전략에 따라 멕시코는 보다 청정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 그리고 장기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전력 생산에 필수적인 균형 잡힌 발전 비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이 계획과 첨단 신규 발전소에 대한 투자는 멕시코의 에너지 독립성 강화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도시바는 북미의 화력 발전 스팀 터빈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력, 경쟁력 있는 제품, 신뢰성 있는 납품과 운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도시바는 수주 실적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90 기 이상의 장치를 공급했다. 멕시코에서도 도시바는 주요 공급 업체이다. 1973년 시장에 진출한 이래 도시바는 23기의 스팀 터빈과 발전기를 공급해왔는데, 여기에는 2006년 운영을 시작한 발라돌리드(Valladolid)와 현재 건설중인 264CC 센트로(Centro) 등 복합 사이클 발전소 프로젝트 2건과 지열 발전소 프로젝트들이 포함되어 있다.

도시바는 효율성과 신뢰성이 높은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북미 지역에서의 화력 발전소 사업을 계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개요
1. 프로젝트: 멕시코 타마울리파스주 258RM CT 알타미라 화력발전소 보강 및 현대화 프로젝트(Retrofit and Modernization Project 258RM CT Altamira Thermal Power Plant in Tamaulipas State, Mexico)
2. 발주처: 멕시코 전력공사(Comisión Federal de Electricidad, CFE)
3. EPC 계약자: 아이소룩스 인제니에리아(Isolux Ingeniería S.A.), 아이소룩스 드 멕시코(Isolux de México S.A de CV), 알스톰 멕시카나(Alstom Mexicana S.A. de CV.) 컨소시엄
4. 현장 위치: 멕시코 타마울리파스(Tamaulipas)
5. 도시바 공급 물품: 165MW 스팀 터빈 2대 및 관련 장비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기업 홍보부(Corporate Communications Div.)
미도리 하라(Midori Hara)
+81-3-3457-2100
media.relations@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