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특강 실시

- 군산경찰서 문승태 경감, 중국 공안국 진훼이 경사·천린린 경장 초청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25일(금)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군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유학생활 생활지원 및 범죄예방”을 위한 초청 특강회를 개최하였다.

외국인 유학생 50여명이 참석한 특강에는 군산경찰서 외사계 문승태 경감, 중국 쑤저우시 공안국 진훼이 경사와 옌청시 공안국 천린린 경장이 강사로 초청되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국내 경찰 주요 업무, 유학생들이 알아야할 법률사항 및 절차, 특이사항 등 안전한 유학생활을 위한 내용들이 소개되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