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트레이드, 혁신형 가치창출 기업의 투자포인트를 발굴하는 Open IR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오픈트레이드
2014-04-28 10:56
서울--(뉴스와이어)--혁신을 시도하는 가치창출형 스타트업들의 투자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는 ‘내 생애 첫 Open IR 행사’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사 오픈트레이드(www.opentrade.co.kr)에서 4월 30일 개최한다.

테헤란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 스페이스에서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이번 Open IR 행사에는 바이오, 하이테크, 엔터테이먼트, 패션분야에서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혁신을 시도하는 스타트업들의 IR을 들을 수 있는 자리이자, 유명 VC들의 평가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오픈트레이드의 고용기 대표는 “이번 Open IR 행사는 아직 벤처캐피털 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혁신을 시도하는 기업의 신제품, 신기술 및 경영전략적인 비전을 발표하는 자리로 기획되었으며, 참가 기업의 부족한 부분을 전문 벤처캐피털 자문단의 멘토링을 통해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 관계자는 “이와 같은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스타트업의 사업적 가치를 발굴하고 기업의 지속적 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IR을 진행하는 기업은 리얼 스마트워치 개발사인 ‘바첸’, 유전체 분석 기술력 기반으로 농업혁신을 이루려 하는 ‘오믹시스’,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에스마일컴퍼니’, 변형 가능한 트렌스포머형 가방을 아이템으로 들고나온 ‘라플라스’, 반려동물을 위한 ICT 융복합 감성제품을 개발하는 ‘블레디’ 등 5개사다.

각 스타트업의 발표 이후 멘 토로는 국내 유명 VC라고 할 수 있는 자문단으로부터 멘토링을 받는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 키스톤랩스 김종석 대표, SJ 투자파트너스 남범일 팀장, 마젤란기술투자 이지애 과장, 브라더스엔젤클럽 강달철 총무가 함께 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미디어 3사 플래텀, 비석세스, 벤처스퀘어가 후원한다.

스타트업게 관심을 가지고 사업적 가치를 발굴할 투자자들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오픈트레이드는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비상장 초기기업의 성장과정을 공유하며 투자자와 스타트업 기업,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통형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투자하며, 일종의 공시 기능을 갖는 온라인 ‘타임라인’을 통해 성장과정을 거슬러 확인하도록 하여 투자의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픈트레이드는 론칭한 지 이제 1년여 되었지만, 현재 스타트업/벤처 2,200개, 개인투자자 및 법인/기관투자자 3,200개 기업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오픈트레이드 소개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 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폴래폼을’통해 스타트업기업과 투자자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 http://onoffmix.com/event/26773: http://onoffmix.com/event/26773

웹사이트: http://otrade.co

연락처

오픈트레이드
마케팅담당
김미영 과장
02-3452-2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