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정책세미나 개최

- 박근혜 정부의 지방규제 개혁추진 전략

2014-04-28 11:0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이승종)은 ‘박근혜 정부의 지방규제 개혁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4월 29일(화)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규제개혁’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도 국가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다.

세미나는 두 개 주제의 발제로 진행된다.

먼저 ▶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현호 지역발전연구실장과 박해육 연구위원이‘지방규제 개혁의 추진실태 및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시작하고, 이어 ▶ 한국법제연구원 박영도 기획조정본부장이 ‘법제도적 측면의 지방규제 개혁의 추진과제’를 발표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승종 원장은 “규제는 국회, 정부, 지방자치단체, 경제계, 주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관련되는 것으로, 규제개혁을 위해서는 다양한 주체의 의견교환과 사회적인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세미나는 지방규제 정비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연구기획과 (02-3488-7363/7399)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소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과제 개발, 정책과 제도 입안을 주도해 왔을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제시 및 자문, 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연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21C 지방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연구원은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의 경쟁력 향상과 지방자치의 창조적 발전을 견인하는 초우량 정책연구기관으로 새로이 도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지방분권과 지방행정체제 개편, 지방일자리 창출과 녹색성장, 지방재정의 확충 및 지방소득·소비세 운영, 초광역개발권 및 기초생활권 발전 등 당면한 국정과제의 실현은 물론 한국지방자치의 선진화를 책임지는 최고의 Think Tank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웹사이트: http://www.krila.re.kr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대외협력담당 탁영지
02-3488-7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