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UFS 버전 2.0표준 준거한 업계 최초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모듈 샘플 출시

- JEDEC UFS 버전2.0 표준에 준거한 내장형 메모리, 단일 패키지에 최대 64GB NAND와 제어기 통합 가능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4-28 12: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 도쿄증권거래소: 6502)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부문은 JEDEC UFS[1] 버전2.0 표준에 준거한 32GB 및 64GB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모듈 샘플을 업계 최초[2]로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들 모듈에는 또 UFS 버전 2.0표준의 선택적 기능인 5.8Gbps 고속 MIPI® M-PHY®[3] HS-G3 I/F가 탑재되어 있어서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가 각각 650MB/s와 180MB/s에 이르는 등 초고속 성능을 구현한다.

전송 속도가 빠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디지털 정지 영상을 촬영하며 대용량 영화 데이터 및 음악 파일을 재생하고 다운로드 받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소비재들의 무선 연결을 위해 호스트 칩셋의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되고 대역폭이 더욱 넓어짐에 따라 고해상도의 비디오를 지원하는 집적도가 높고 성능이 우수한 칩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 분야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도시바는 이번에 고성능 UFS 모듈 샘플을 업계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업계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도시바는 시장 수요에 따라 이들 제품의 양산 일정과 집적도가 다른 모듈의 라인업 추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신제품 개요(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JbiYZ0)

주요 특성

1. JEDEC UFS 버전2.0 표준 준거 인터페이스는 쓰기 막힘 관리, 오류 수정,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한 필수 기능을 수행한다. 이는 시스템 개발을 단순화하여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로 하여금 신제품과 업그레이드 제품의 개발 비용과 출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2. 이 제품은 UFS 버전 2.0의 선택적 기능인 2레인 MIPI M-PHY HS-G3 I/F를 지원함으로써 초고속 읽기/쓰기 기능을 구현하고 전송속도를 최고 11.6Gbps까지 올릴 수 있다.
3. 이들 신제품은 소형 FBGA패키지에 포장되어 있고 신호가 JEDEC UFS버전 2.0표준에 준거하여 레이아웃 되어 있다.

주요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tX6ihl)

주해
[1]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UFS)는 JEDEC UFS표준 사양에 준거하여 개발된 내장형 메모리 제품의 한 범주이다.
[2] 2014년4월25일 현재 내장형 NAND플래시 메모리 모듈 부문. 도시바 조사 결과
[3] MIPI®와 M-PHY®는 MIPI얼라이언스의 상표, 서비스 마크, 등록상표 및/또는 등록 서비스 마크이다.

고객 문의
메모리 마케팅부
+81-3-3457-3401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등을 포함하여 이 문서에 담긴 정보는 발표일 현재의 것으로, 향후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며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PC,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산업과 사회 인프라 시스템, 그리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8조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주요 사양.pdf
신제품 개요.pdf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 부문
코지 타카하타(Koji Takahat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